삼성전자,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직장’ 4년 연속 1위…LG전자, ‘리그 오브 레전드’ 맞춤 디자인 모니터 선봬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직장’ 4년 연속 1위…LG전자, ‘리그 오브 레전드’ 맞춤 디자인 모니터 선봬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세계 최고의 직장’ 상위 20위 중 유일한 아시아 기업
LG전자, 모니터에 게임테마 글꼴 및 디자인 적용…소장가치 더해
SK C&C·글래스돔,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 기술 검증 마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포브스 발표 '세계 최고의 직장'에 4년 연속 선정됐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포브스 발표 '세계 최고의 직장'에 4년 연속 선정됐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세계 최고의 직장' 선정…20위 내 아시아 유일

삼성전자가 지난 10일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직장'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포브스는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한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인도, 베트남 등 50여 개국에서 17만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추천된 4000여 개 기업 중 700개 기업의 순위를 발표했다.

조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소속 회사의 사회적 책임, 경제적 성과, 근무 여건 등에 대해 응답했으며, 동종 업계의 다른 회사에 대해서도 추천 여부와 긍정·부정 이미지 등을 평가했다. 이 조사는 전 조사과정에 기업이 전혀 관여할 수 없으며 응답자의 익명성이 보장된다. 

올해 미국, 유럽의 유력 기업들이 상위에 오른 가운데, 삼성전자는 2020~2023년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상위 20위 기업 중 아시아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포브스는 삼성전자 등 상위 기업들을 조명하며 성장 기회, 글로벌 협력, 원격근무, 일에 대한 의미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G전자가 리그 오브 레전드 맞춤형 게이밍 모니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 LG전자
LG전자가 리그 오브 레전드 맞춤형 게이밍 모니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 LG전자

LG전자, LoL 맞춤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출시

LG전자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선보이는 '게이밍 모니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LoL 에디션'(모델명: 27GR95QL)은 올해 출시한 27형 올레드 게이밍모니터(모델명: 27GR95QE)에 리그 오브 레전드 맞춤 디자인을 적용한 리미티드 에디션 모니터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챔피언)를 상징하는 아이콘과 게임 로고가 모니터 뒷면, 스탠드 등에 적용됐다. 또한 모니터를 켜면 화면 설정 메뉴에도 게임 테마 글꼴과 디자인을 설정 할 수 있어 이색 재미와 소장 가치를 더했다.

이 제품은 새로운 디자인 경험은 물론 LG전자의 압도적인 올레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도 제공한다.

SK C&C가 글래스돔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의 우수성을 검증했다. ⓒ SK C&C
SK C&C가 글래스돔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의 우수성을 검증했다. ⓒ SK C&C

SK C&C,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 우수성 검증

SK C&C는 제품 탄소 배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의 PoC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SK C&C는 지난 5월 공급망 제품 탄소배출량관리 솔루션 기업 글래스돔과 협력해 디지털 넷제로 플랫폼을 개발,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이란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SK C&C와 글래스돔은 탄소 배출 규제 시행에 따른 대응 시기가 임박한 제조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2.5개월에 걸친 기술 검증(PoC)을 통해 국내 제조사 상황에 맞는 최적 플랫폼 기능 완성도를 이뤄냈다.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은 △환경 변화에도 탄소 데이터 품질을 보장하는 '신뢰성' △데이터 관리 비용 절감과 중복 데이터 처리를 최적화한 '효율성' △기업 간 민감 데이터를 중립적으로 전송하는 '보안성' △원청사와 협력사 간 데이터 수취·제출·공유 등을 검증하는 '운용성' △스콥3 관리 확대를 지원하는 '확장성' 등에서 모두 좋은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검증을 통해 확인됐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