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레드닷 어워드 ‘최고 디자인’ 수상…SK텔레콤, 저전력·고효율 클라우드 선도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SDS, 레드닷 어워드 ‘최고 디자인’ 수상…SK텔레콤, 저전력·고효율 클라우드 선도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디자인 역량 ‘레드닷 어워드’서 인정…세계에 알려
SK텔레콤, 기업 IT인프라 구축 및 운영비 절감 시장 뛰어들어
LG유플러스, 성공적인 6G 시대 진입 위한 ‘6G 백서’ 자체 발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SDS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 삼성SDS
삼성SDS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 삼성SDS

삼성SDS, 레드닷 어워드 수상으로 '디자인 역량' 인정

삼성SDS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상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를 수상하며, 고객경험(CX, Customer eXperience)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삼성SDS는 통합경험(TX, Total eXperience)을 활용한 지식자산 플랫폼 'TX360˚'으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최고 디자인상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아 2개 부문 동시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김지현 삼성SDS CX팀장은 "이번 수상으로 삼성SDS의 고객경험 디자인 역량과 경쟁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나은 고객경험을 만들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TX360˚을 통해 고객에게 성공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이 저전력·고효율 ARM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 뛰어든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저전력·고효율 ARM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 뛰어든다. ⓒ SK텔레콤

SK텔레콤, ARM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 나서

SK텔레콤은 기업 IT인프라 구축 및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저전력·고효율 ARM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이하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에 나선다.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는 높은 코어 집적도와 전력 효율성을 가진 ARM 기반 서버에 상용 소프트웨어가 최적화 될 수 있도록 SK텔레콤 가상화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기업 내 자체 운영 인프라 환경뿐만 아니라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기존 x86 기반 서버 대비 총 소요비용(3년 기준) 절감 기대효과는 최대 40% 수준으로, 투자비와 운영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어플라언스 구매로 인한 탄소절감 인증 실적을 고객사가 활용할 수 있어 기업 ESG경영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가상화 솔루션을 탑재해 성능을 비교 검증한 결과, 동일한 트래픽 용량을 처리하는 환경 하에서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전력 소비량은 x86 기반 대비 최대 40% 감축, 동일 전력 대비 성능은 최대 120% 향상되는 효과를 보였다. 이는 랙(캐비닛) 하나당 연간 탄소배출량을 41.7톤 감축할 수 있는 수준이다.

LG유플러스가 6G에 대한 모든 것을 남은 '6G  백서'를 발간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6G에 대한 모든 것을 남은 '6G 백서'를 발간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6G 모든 것 담은 '6G 백서' 발간 

LG유플러스는 성공적인 6G 시대 진입을 위한 비전과 핵심 요구사항 등을 담은 '6G 백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백서를 통해 LG유플러스는 6G 시대에 대한 청사진을 고객과 임직원은 물론, 다양한 협력사와 공유해 차세대 네트워크 생태계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6G에 대한 논의는 지난 6월 ITU-R 산하 이동통신 표준화 작업반(WP5D)에서 6G 프레임워크 권고(안)가 합의된 이후인 올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6G 백서를 통해 대한민국 중심의 6G 기술을 글로벌 표준화 단체에 제안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의 백서에는 6G의 비전을 S.I.X로 정의하고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지능화(Intelligence) △확장성(eXpansion) 등 각 비전별 필요 사항 등이 담겼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