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주민등록등본’ 등 전자증명서 서비스 지원…LG전자, 임직원 봉사단 몽골서 교육환경 개선 활동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페이, ‘주민등록등본’ 등 전자증명서 서비스 지원…LG전자, 임직원 봉사단 몽골서 교육환경 개선 활동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0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페이, 정부24 발급 전자증명서 조회·공유·제출 등 지원
LG전자, 임직원 봉사단 몽골 울란바토르 찾아 ‘봉사활동’ 실시
네이버제트·노필터, 청소년 위한 ‘온라인 안전 가이드’ 발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앞으로 삼성페이를 통해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앞으로 삼성페이를 통해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페이 통해 정부24 전자증명서 서비스 지원

삼성전자는 5일부터 모바일 월렛(지갑)서비스 '삼성페이'를 통해 정부가 발행하는 전자증명서의 서비스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되는 삼성페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대한민국의 전자정부 서비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 총 11종을 삼성페이에서 발급·조회·공유·제출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페이 사용자가 삼성페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부24'에 회원 가입을 하고, 삼성페이 앱 안의 '삼성패스'에서 '전자서명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후, 삼성페이 앱 안의 '전자증명서' 메뉴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페이 사용자는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받은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간편하게 소지할 수 있고,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LG전자 임직원 봉사단이 몽골을 방문해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 LG전자
LG전자 임직원 봉사단이 몽골을 방문해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 LG전자

LG전자 임직원 봉사단, '몽골'서 봉사활동 실시

LG전자의 Life’s Good 임직원 해외 봉사단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가초르트 지구에 위치한 샤하르트 초·중학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들은 나흘간 벽화 그리기, 농구장 바닥 및 골대·출입구 개보수, 운동장 인근 보도블록 설치 등의 활동을 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군이 묘사된 일러스트와 함께 Life’s Good 브랜드 슬로건이 그려진 벽화로 Life’s Good의 의미와 핵심가치를 알렸다.

Life’s Good은 삶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로 담대한 도전을 이어가자는 LG전자의 메시지가 담긴 브랜드 슬로건이다.

이번 몽골 봉사에는 임직원 300여 명이 지원해 서류와 면접 등의 심사를 거쳐 30여 명이 선발됐다. 특히 전사 게시판을 통해 2주 동안 전 임직원 대상으로 해외봉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는 등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 임직원과 함께 만드는 봉사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네이버제트와 노필터가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안전 가이드를 발간했다. ⓒ 네이버
네이버제트와 노필터가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안전 가이드를 발간했다. ⓒ 네이버

네아버제트·노필터,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 발간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청소년 안전 전문 기관 노필터와 함께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노필터는 아동 성범죄 필터링 기술을 개발하는 쏜(Thorn)의 디지털 안전 연합체로, 지난 8월 네이버제트와 아동·청소년의 안전 대처 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공개된 청소년 안전 가이드는 노필터와 공식 파트너십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협업 콘텐츠다.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는 5가지의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마주치는 위험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제페토에서 제공하는 안전 도구를 설명하는 '제페토 안전 소개' △온라인 그루밍 예방법에 대한 '새로운 친구 사귀기' △여러 플랫폼을 넘나들며 온라인 관계를 확장할 때 벌어지는 문제를 안내하는 '플랫폼 호핑 리스크' 등이다.

이번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는 어린 사용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작성됐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