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푸본현대생명,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 출시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0.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치료유형 안따져…본인부담 급여의료비 총액 기준 지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은 푸본현대생명 CI. ⓒ사진제공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대표이사 사장 이재원)은 질병 및 치료 유형에 관계없이 연간 지출한 본인부담 급여의료비 총액 수준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은 10년마다 계약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되고, 보험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피보험자가 생존시에는 만기지급금을 지급한다.

선택특약을 통해 보험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무사고지급금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푸본현대생명의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은 질병 및 사고 또는 치료 방식에 구분없이 연간 지출한 본인부담 급여의료비 총액 수준에 따라 단계별로 정액의 치료부담지원금을 지급한다.

푸본현대생명의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나이는 20세부터 60세까지이며, 계약갱신을 통해 최대 99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의 월보험료는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보험기간 10년, 보험료 납입기간 10년, 40세 기준으로 남성은 2만 1240원이며, 여성은 2만 1450원이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ZERO 빈틈없는 메디컬보험은 특정 사고나 특정 질병만을 보장하는 기존 건강보험과 달리, 질병 및 치료 유형에 상관없이 연간 지출한 본인부담 급여의료비 총액 수준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이라며 “질병과 사고로 인해, 가중되는 가계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건강보험이다”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