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추석 맞아 소외이웃 위한 ‘송편 빚기’ 봉사활동 전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푸본현대생명, 추석 맞아 소외이웃 위한 ‘송편 빚기’ 봉사활동 전개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9.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푸본현대생명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관계자들이 송편 빚기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추석 맞아 소외이웃 위한 ‘송편 빚기’ 봉사활동 전개

푸본현대생명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와 함께 양천구 소재 긴급구호종합센터에서 ‘송편 빚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송편 빚기’ 봉사활동은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자원봉사자가 직접 만든 송편을 전달하는 뜻 깊은 활동이었다.

이는 사회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대 1 매칭해 기부하는 ‘1대 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한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송편을 만들어 전달하는 자원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자원봉사자 모두가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긍정 에너지(Positive Energy)를 전달해,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후원물품 제작 봉사활동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한가위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들에 후원물품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한가위를 맞아 소외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물품 제작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신한라이프 임직원 약 50여명이 식품키트와 혹한기 대비 전기매트 등이 담긴 후원물품 250세트를 제작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신한라이프가 소외된 어르신들께 안부 전화를 드리는 ‘사랑잇기안부전화’ 봉사활동으로 인연을 맺고 있는 기관이다. 특히, 올해에는 신한라이프 콜센터 상담사분들과 연락을 이어오고 있던 독거 어르신 댁에 후원 물품을 전달해 더욱 뜻깊은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의 가치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손해보험에서 선보인 신혼여행(커플) 전용 플랜 상품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해외여행보험 ‘신혼부부 여행자 플랜’ 출시

하나손해보험은 20·30대 커플 동반 여행객을 위한 신혼여행(커플) 전용 플랜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나손해보험 ‘신혼부부 여행자 플랜’은 해외여행자보험이 해외여행의 필수템이라는 인식과 동시에 가성비 있는 보장을 원하는 20~30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이라는 점에서 기대가 된다.

특히, ‘신혼부부 여행자 플랜’은 한번뿐인 신혼여행(커플 동반)시 일정 지연이나 물품 파손 등으로 인한 걱정을 해소시키고자 ‘항공기 및 수하물지연비용’, ‘해외여행 중 휴대품손해’, ‘해외여행 중 중단사고발생 추가비용’을 각 40만 원, 200만 원, 40만 원 한도(고급형 기준)로 업계 최고 수준으로 보장한다.

‘해외여행중 중단사고발생 추가비용’은 여행 중 피보험자 및 여행동반 가족이 3일이상 입원, 사망, 천재지변, 전쟁등으로 여행 중단 후 귀국하게 되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이다.

또한, 하나해외여행보험은 올해 4월 타인에 의한 물리적폭력으로 상해를 입고 이를 원인으로 재판을 진행한 경우 피보험자가 부담한 변호사선임비용을 보장하는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 특약’으로 손해보험사 최초로 배타적사용권을 3개월 획득한 바 있는 독창적인 상품이다.

‘하나 해외여행보험’은 하나손해보험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원데이보험 앱(App)을 통해 언제든지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증가하는 해외 여행객들 중 연인 사이를 위한 특별하고도 하나뿐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게 됐으며,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여행에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