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中 하북강철 손잡고 자동차강판 공장 준공…연산 135만 톤 생산체제 목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 中 하북강철 손잡고 자동차강판 공장 준공…연산 135만 톤 생산체제 목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10.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가 19일, 중국 하북성에서 하강포항 준공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 하북강철 위용 동사장
포스코가 19일 중국 하북성에서 하강포항 준공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위용 하북강철 동사장의 모습. ⓒ 포스코그룹

포스코는 19일 중국 하북성에서 하북강철집단(이하 하북강철)과 합작해 지은 자동차용 도금강판 생산·판매 공장의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위용 하북강철 동사장(총수), 정재호 주중 한국대사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스코는 지난 2021년 5월 이사회에서 중국 내 자동차용 도금강판 판매 확대 및 안정적 현지 생산·판매 체제 구축을 위한 연산 90만 톤 규모의 합작법인 설립을 승인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포스코와 하북강철은 각각 3억 달러씩 총 6억 달러(한화 8100억 원 상당)을 투자해 합작법인 '하강포항'을 설립하고, 지난해 1월부터 공장 건설에 나섰다. 45만 톤 규모의 1기 공장 외 2기 공장은 2024년 5월 준공 예정이다.

하강포항 합작법인은 포스코가 중국 광동성에서 운영 중인 연산 45만 톤 규모의 도금강판 공장인 '광동포항'을 자회사로도 편입했다. 2기 공장 완공 시 총 연산 135만 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

최정우 회장은 "하강포항 합작법인은 2019년 양사가 보유한 높은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합작을 추진 해보자는데 뜻을 같이해 만들어졌다"며 "이후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강판 설비 준공을 이루게 됐다. 미래 친환경 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자동차강판 생산 기업으로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