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산부 날’ 스마일 턱받이 1천개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임산부 날’ 스마일 턱받이 1천개 기부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0.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19일 교보생명에서 진행된 ‘영유아의 생명을 살리는 스마일 턱받이 전달식’에서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사진 왼쪽부터), 김종민 홍익대 디자인 컨버전스학부 교수, 양맹렬 성북구 보건소 건강관리과장, 차정훈 사단법인 글로벌비전 국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임산부의 날(10월10일)’을 맞아 총 1000개의 스마일 턱받이를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스마일 턱받이 기부는 ‘영유아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교육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기도가 막히는 영유아 응급상황 발생시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한 응급처치법이 담긴 교육자료를 활용해 영아를 양육 중인 부모들이 손쉽게 기도폐쇄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영유아 턱받이의 앞뒷면에 흉부 압박을 가해줘야 할 부위를 표시한 아이디어 상품인 스마일 턱받이를 별도로 제작, 영유아 기도폐쇄 응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해마다 영유아 사고가 끊이지 않지만 영아들의 몸이 작아 정확한 흉부 압박 위치와 방법을 알기 어려운 문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댄 결과물이다. 스마트 턱받이에는 기도가 막혔을 때 응급처치 방법인 ‘하임리히법’이 태그로 붙어있고, 정확한 하임리히 위치에 수를 놓아 손쉽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 턱받이 탄생에는 여러 따뜻한 재능기부 손길이 더해졌다. 홍익대학교 디자인컨버전스학부 학생들이 생명을 살리는 세상에 단하나 뿐인 스마일 턱받이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글로벌비전은 스마일 턱받이 실제 제작을 맡았다.

교보생명은 영유아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전파에도 힘썼다. 영유아 하임리히법의 방법, 스마트 턱받이 설명 등이 담긴 영상 제작은 물론 임직원들이 이를 시청한 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참여 인원당 2개의 스마일 턱받이를 지자체에 기부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턱받이 제작, 영유아 응급처치법 영상 제작·전파을 통해 생명보험업의 본질인 생명존중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