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이성재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교보생명, 무배당·갱신형보험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해상 이성재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교보생명, 무배당·갱신형보험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0.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현대해상 이성재 대표이사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ZERO)챌린지’에 동참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현대해상

현대해상 이성재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현대해상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ZERO)챌린지’에 이성재 대표이사가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ZERO)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기 위한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이성재 대표이사는 삼양홀딩스 엄태웅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후속 참여자로 한국투자금융 이강행 부회장과 에이스손해보험 모재경 사장을 추천했다.

이성재 대표이사는 “친환경은 이제 모두가 공감하는 사회적 이슈인 만큼, 일상에서 쉽게 행동에 옮길 수 있는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며 “현대해상은 사내 텀블러 권장 등 캠페인을 통해 솔선수범 하는 자세로 지속 가능한 미래에 일조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현대해상은 친환경 보험상품 개발과 더불어 디지털 창구 구축, 전자 서명 등 페이퍼리스(Paperless) 업무환경을 구현해 고객과 임직원의 편의성과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꾸준히 도모해 왔다. 또한, 초등학생의 환경인식 개선과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체험 활동 중심의 ‘하이에코스쿨(Hi Eco School)’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는 등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교육에도 노력 중이다.

 

KB손해보험과 자본재공제조합 관계자들이 재사용전지 안전성검사기관 책임공제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정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자본재공제조합과 손해배상책임 단체보험 업무협정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1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기계회관에서 자본재공제조합과 재사용전지 안전성검사기관 책임공제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은 KB손해보험 일반마케팅본부장 정성욱 상무와 자본재공제조합 공제사업총괄본부장 송균호 상무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정을 통해 재사용전지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책임보험 상품 출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자본재공제조합의 재사용전지 책임보험 상품은 전기차 등에서 사용된 전지를 폐기하지 않고, 전기저장장치(ESS) 등에서 안전하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사용전지 안전성 검사제도’ 시행에 따라 개발됐다.

재사용전지 사업자는 관련 법(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자체 또는 제3자 안전성검사를 거친 제품만 판매 가능하며, 자본재공제조합은 재사용전지 안전성검사 배상책임을 담당하는 대표기관이다.

안전성 검사기관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공제 상품 출시로 향후 검사기관의 부실 검사등 과실에 의한 손해를 폭넓게 보장할 수 있게 돼 재사용전지 안전성 검사제도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자본재공제조합과의 업무협정에는 KB손해보험 외에도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가 함께 참여했다.

이날 협정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정성욱 상무는 “향후에도 KB손해보험은 자본재공제조합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서비스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보생명이 출시한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출시

교보생명은 어린이보험 하나로 엄마 배 속에서부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주기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맞춤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자녀보장은 물론, 30세 이후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했다.

우선 30세까지는 유아·청소년기에 걸리기 쉬운 각종 질병과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다. 1구좌 기준 교통재해 및 일반재해 장해금을 장해지급률에 따라 각각 최대 1억2000만원과 6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암 진단비는 고액암 1억원, 일반암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등 어린이 주요특정질병과 주요 법정감염병은 물론, 소아암, 양성뇌종양, 뇌출혈, 말기신부전증,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도 보장한다.

30세 이후에는 갱신을 통해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성인보장으로 전환 시 나이에 맞게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약을 통해 저체중·조기출생, 임신중독증·양수색전증·산모당뇨인슐린치료 등 임신·출산 관련 질병 보장을 강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임신 및 산후기 심부정맥혈전증, 산후패혈증, 자궁내 태아 흉수배액수술, 특정선천성대사이상 및 특수식이필요질병을 보장하는 4종의 신규 특약을 선보이는 등 산모와 태아를 위한 보장을 크게 확대했다.

또한,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등 만성질환과 중증질환자(뇌혈관 및 심장질환)·희귀질환자 산정특례, 뇌정위적방사선수술, 상급종합병원입원 등을 보장하며,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 등 암 치료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이외에도 중증아토피, 독감치료, 성장판손상골절, 수족구, 수두, 식중독입원, 응급실내원 등 생활밀착형 보장과 함께 성조숙증, ADHD, 중증틱장애, 특정언어장애및말더듬증, 특정정신질환 등 차별화된 보장을 통해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교보생명 신동진 상품개발1팀장은 “소중한 자녀의 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새로운 어린이보험을 출시했다”며 “성장기 주요 질병에 생활질환까지 보장을 확대하고, 자녀보장은 물론 성인보장을 함께 준비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딱 맞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0세부터 최대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기간은 자녀보장 30세 만기, 성인보장 100세 만기다. 보험료는 1구좌 기준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다. 자녀가 둘 이상이면 1명만 가입해도 보험료를 1% 할인해준다.

가입 고객에게는 임신·출산·육아 과정에서 아이와 엄마 모두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교보어린이헬스케어서비스’와 인문·예술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READ’가 제공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