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웰뱅톱랭킹 KBO 올해의 선수 선정…투수부문 ‘에릭 페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저축은행, 웰뱅톱랭킹 KBO 올해의 선수 선정…투수부문 ‘에릭 페디’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0.2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웰뱅톱랭킹이 선정한 KBO 올해의 투수 에릭 페디. ⓒ사진제공 =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이 운영하는 프로스포츠 선수 랭킹 시스템 ‘웰뱅톱랭킹’이 KBO 올해의 투수로 NC 다이노스의 에릭 페디 선수를, 올해의 타자로 한화 이글스의 노시환 선수를 각각 선정했다.

25일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올해의 투수로 선정된 NC 다이노스의 에릭 페디 선수는 웰뱅톱랭킹에서 △기본점수 1904.60점 △승리기여도 453.13점을 합해 총 2357.73점을 쌓으며 웰뱅톱랭킹 투수 부문 1위에 올랐다

앞서 에릭 페디 선수는 30경기에 등판해 20승 6패, 그리고 평균자책점 2.00을 기록하며 팀을 KBO 가을야구로 이끌었다. 에릭 페디 선수가 기록한 20승 200탈삼진은 선동열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선수시절 세운 최고기록 이후, 37년만에 달성한 것으로 에릭 페디 선수는 KBO정규 시즌 MVP 유력 후보로 언급되고 있다.

올해의 타자로 선정된 한화 이글스의 노시환 선수는 이번 시즌 131경기에 출장해 31개의 홈런과 101개의 타점을 기록해 웰뱅톱랭킹 1위를 석권했다. 특히, 노시환 선수는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KBO 정규시즌에 결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위를 기록, 그 어느 해보다 우수한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웰뱅톱랭킹은 웰컴저축은행이 데이터 분석 노하우와 스포츠를 접목시켜 만든 신개념 선수 평가 시스템으로 선수와 팀의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선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프로야구에 스포츠 랭킹시스템을 접목했으며 매 경기마다 플레이 분석 랭킹과 올해의 투수와 타자를 선정해 발표해오고 있다.

웰뱅톱랭킹 KBO 올해의 선수 순위는 웰뱅톱랭킹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웰뱅톱랭킹은 앞으로 해당종목의 구단과 선수, 그리고 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랭킹시스템을 구현해 즐거운 스포츠 경기 관람 및 선진화된 응원 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