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경기 시흥 정왕동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건설, 경기 시흥 정왕동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분양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3.10.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산업단지 가까운 시화 MTV에 들어서…청약 비규제 지역·분양가 상한제 적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조감도. ⓒ사진제공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조감도. ⓒ사진제공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의 공동주택 851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정왕동 2716번지 일원에 지하 3~지상 35층, 12개동, 총1796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60~85㎡ 공동주택 851가구와 84~119㎡ 오피스텔 945실로 구성된다. 평형별 공동주택 가구 수는 △60㎡ 326가구 △85㎡A 175가구 △85㎡B 350가구다.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간석지 약 9.98㎢(301만 평)을 개발해 첨단산업복합단지와 해양레저도시로 조성되는 곳이다. 첨단벤처와 IT산업, 연구기관 등 첨단복합용지와 물류·유통 등 지원시설, 시화호 수변 공간을 활용한 상업·업무·주거·관광용지, 쾌적한 전원도시로 개발될 공공시설, 공원녹지 등으로 꾸며진다.

시화MTV 일대의 반월특수지역(시화·시화MTV·반월특수)과 반월도금 국가산업단지, 인천 남동 국가산업단지(재생사업지구)에는 총 2만8680개사의 기업체가 입주해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거북섬 일대는 수도권 최대의 해양레저복합도시로 조성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있으며,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레저 쇼핑 시설 ‘보니타가’도 가깝다. 또한 해양 테마시설 ‘해양생태과학관’과 ‘아쿠아펫랜드’ 등 대규모 국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단지의 바로 맞은 편에는 시화나래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아울러 시흥시에는 한국공학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등이 위치하고,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가 오는 2025년에 생길 예정이다. 향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인천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등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된다.

전국 각지로 이동이 수월한 교통망도 특징이다. 시화MTV 일대에서 77번 국도, 공단대로, 평택시흥·서해안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으로 접근하기 쉽다. 특히 지난 9월 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의 일부인 시흥시 거북섬동 시화MTV 시화나들목에서 평택시흥고속도로 남안산분기점까지 2.65km 구간이 개통하며 소요시간이 약 16분 단축됐다. 이외에도 지하철 4호선과 서해선, 수인분당선 등 다양한 교통망이 조성돼 있다.

워터프론트의 입지적 장점을 살려 조망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단지 인근엔 서해안 산책로 및 시화나래 둘레길이 있다.

타입별로는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옵션이 담긴 특화평면을 선보인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4Bay 판상형 구조를 일부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고려했다. 천장고를 높게 설계해 개방감을 더했다.

여기에 힐스테이트의 ‘뉴노멀 주거공간 솔루션’으로 입주민의 기호에 따른 맞춤형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주방에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업앤다운 테이블을 적용했고, 작은 침실 2개를 슬라이딩 도어로 연결한 ‘룸인룸(Room in room)’ 설계가 반영됐다. 침실에는 파우더장과 4계절 의류 수납이 가능한 대형 붙박이장을, 복도에는 외출 후 겉옷을 바로 처리할 수 있는 의류관리기 공간과 생활 용품 수납이 가능한 복도장을 구성했다.

단지 지상은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환경을 위해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몄다. 또 약 1500평 규모의 중앙광장이 배치됐고,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됐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 휴게공간 ‘힐스라운지’와 피트니스·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GX룸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H아이숲,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됐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청약에 특별한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청약 조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으로, 시흥시를 포함한 경기도·인천·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일반분양 물량 중 전용 60㎡ 가구의 60%, 전용 85㎡ 가구의 100%가 추첨제로 공급된다. 또한 시화MTV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으로 기존 주택 가격보다 저렴한 수준에 공급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는 만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여기에 비규제지역 내 공급으로 청약진입 장벽도 낮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270번지 일원에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