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미쓰이화학,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ESG 경영 내재화 속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미쓰이화학,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ESG 경영 내재화 속도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10.3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지난 30일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사장(오른쪽), 안재진 금호미쓰이화학 관리담당 상무(왼쪽),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가운데)이 UNGC 가입증서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지난 30일 서울 중구 금호미쓰이화학 본사에서 진행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안재진 금호미쓰이화학 관리담당 상무,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금호미쓰이화학은 지난 3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UNGC는 UN 산하 ESG 이행협약(이니셔티브)이다. 현재 전세계 167개국 2만3000여 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금호미쓰이화학은 지난 2021년부터 MDI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수와 부산물을 염소 등의 원재료로 재생시켜 공정에 재투입하는 친환경 공정을 도입 중이다.

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난 2022년 여수소방서와 업무협약을 맺어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호미쓰이화학은 이번 가입을 계기로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국제 기준을 경영 전반에 내재화한다는 계획이다.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사장은 "친환경 기술 도입과 공정 개선뿐만 아니라 ESG 전 영역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