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안전교관 대통령경호처 위탁교육…진에어, 필리핀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오픈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객실안전교관 대통령경호처 위탁교육…진에어, 필리핀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오픈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1.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위탁교육 통해 체계적, 고수준 교육으로 기내 보안 강화
진에어, 12월 17까지 필리핀 노선 대상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운영
제주항공, 어린이 승객 돌봄 서비스 ‘어린이 안심 케어 서비스’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대한항공이 지난 24일 대통령경호처 경호안전교육원에서 객실안전교관의 위탁 교육을 실시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난 24일 대통령경호처 경호안전교육원에서 객실안전교관의 위탁 교육을 실시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 기내 보안 강화로 '승객 안전' 지킨다

대한항공은 객실안전교관을 대상으로 대통령경호처 경호안전교육원 위탁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늘어나는 기내 난동 행위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승객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다.

대한항공 객실안전교관 9명은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 대통령경호처 경호안전교육원에서 진행된 '항공보안훈련 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은 △기내 거동 수상자 발생 시 대화법 △고성·폭언 등 비행 중 기내 난동 발생 시 대응 요령 △물리적 폭력 상황 발생에 대비한 조치 등 실질적으로 기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객실안전교관들은 대한항공이 매년 실시하는 정기안전훈련에서 소속 객실승무원에게 기내 불법 행위 대처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진에어가 오는 12월 17일까지 필리핀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 진에어
진에어가 오는 12월 17일까지 필리핀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 진에어

진에어, 필리핀 노선 할인 및 제휴 혜택 제공

진에어가 12월 17일까지 필리핀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는 매월 이벤트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딜과 제휴딜로 구성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이달은 겨울철 따뜻한 여행지를 찾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세부와 클락을 이벤트 노선으로 선정했다.

먼저 진에어는 △인천~세부 △인천~클락 △부산~세부 △부산~클락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 운임 10% 할인 코드를 제공한다.

또한 필리핀 노선을 탑승하는 고객에게는 사전 주문 기내식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사용 기간은 11월 27일부터 오는 12월 17일까지다.

동남아 전문 여행사 몽키트래블과 함께 제휴 혜택도 마련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주항공이 혼자 탑승하는 어린이 승객을 위한 돌봄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혼자 탑승하는 어린이 승객을 위한 돌봄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단독 탑승 어린이 승객 돌봄 서비스 선보여

제주항공이 성인 동반 없이 혼자 이용하는 어린이 승객(UM : Unaccompanied Minor) 돌봄 서비스를 개선해 '어린이 안심 케어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인다.

제주항공은 '어린이 안심 케어 서비스'를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예약에서 온라인 예약으로 전환했다. 국적항공사 중 성인 비동반 어린이 승객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항공사는 제주항공이 유일하다.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웹에서 소아 단독 항공권을 예매하면 '어린이 안심 케어 서비스'를 함께 예약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취소도 가능하다. 단, 해당 서비스는 항공권 취소와 함께 일괄 취소만 할 수 있다.

국내선의 경우 만 5세부터 13세 미만까지 이용 가능하다. 국제선의 경우 필리핀과 사이판, 베트남 노선을 제외한 노선은 5세부터 12세 미만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