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0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 수상…제주항공, 두 번째 화물전용기 도입 ‘사업다각화’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20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 수상…제주항공, 두 번째 화물전용기 도입 ‘사업다각화’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2.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글로벌 트래블러 선정 ‘기내서비스’, ‘승무원’ 최고상 수상
제주항공, 1년 6개월 만에 화물 2호기 도입…안정적 화물운송 사업 구축
에어서울, ‘포켓지도’에 승무원 추천 관광지∙맛집 등 생생한 현지 정보 담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멸종위기 야생식물 ‘매화마름’의 서식지인 ‘강화매화마름군락지’의 환경 보전을 위해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아시아나
아시아나항공이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즈에서 최고 기내서비스 및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기내서비스 탁월성 글로벌 인정 받아

아시아나항공은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 주관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즈(GT Tested Reader Survey Awards)'에서 '최고 기내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시상식은 미국 LA에 위치한 랭함 헌팅턴(The Langham Huntington) 호텔에서 오는 13일 저녁 6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즈'는 매년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이 중 2만 명 이상의 투표를 집계해 항공·호텔 등 여행업계 각 부문 최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김영섭 아시아나항공 미주지역본부장은 "아시아나의 고품격 기내서비스와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늘 아시아나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큰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제주항공이 두 번째 화물 운송기를 도입하며 사업다각화에 힘쓰는 모습이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화물 2호기 도입으로 운송 사업 기반 구축

제주항공이 두 번째 화물전용기를 도입하며 안정적인 화물운송사업 기반 구축을 통한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한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6월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중 최초로 화물전용기를 도입한 데 이어 1년 6개월 만에 두 번째 화물전용기를 도입했다.

1, 2호기 모두 B737-800BCF로 제주항공이 현재 운용하고 있는 항공기와 같은 기종이다. 보유 중인 여객기와 같은 기종의 화물전용기 운용을 통해 화물기 운항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기단 운영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첫 번째 화물전용기 도입 이후 인천발 도쿄(나리타)·옌타이·하노이 노선에 각각 주 3회, 주 6회, 주 6회를 운항하며 올해 9월까지 전자상거래 물품, 의류, 기계부품 등 약 2만 톤의 화물을 수송했다. 

이번에 도입한 2호기 활용과 관련해서는 기존 운용 중인 노선 증편과 함께 인천~오사카·호찌민 등 일본 및 베트남 지역 신규 진입을 검토 중이다.

에어서울이 여행 용품 브랜드 '히위고'와의 협업을 통해 일본 돗토리현 여행 지도를 만들었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여행 용품 브랜드 '히위고'와의 협업을 통해 일본 돗토리현 여행 지도를 만들었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 日 돗토리 정보 담은 '포켓 지도' 출시

에어서울이 여행 용품 브랜드 '히위고'와 함께 일본 돗토리의 여행 정보가 담긴 포켓 지도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히위고는 여행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여기상점의 자체 브랜드다.

'돗토리 포켓 지도' 는 현지 여행 경험이 많은 에어서울 임직원과 20~30대 배낭여행 전문 여행사 '여기트래블' 소속 인솔자가 함께 제작했다.

돗토리현의 대표 관광지 소개와 교통 정보, 쇼핑, 맛집 등의 콘텐츠가 담겨 있으며, 직접 여행을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20-30대 취향에 맞는 꼭 필요한 정보를 압축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가로 8.5cm, 세로 13.5cm의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로 휴대하기 쉽고, 지도에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더욱 상세한 현지 여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돗토리 포켓 지도는 에어서울 온라인 로고숍 '민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여기상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5000원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