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기현 사퇴 後 김한길 비대위 체제 유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단독] 김기현 사퇴 後 김한길 비대위 체제 유력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3.12.13 17:2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권 부여받는 조건 비대위원장 맡게 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발 정계개편 가능성이 주목되는 가운데 전당대회 당권주자 중 김기현 후보에 대한 지지를 간접 표명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연합뉴스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을 가능성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사퇴 이후 김한길 비상대책위 체제가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13일 <시사오늘> 취재에 따르면 김기현 대표가 사퇴하는 대로 정식 비대위는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본격적인 조직이 출범될 전망이다. 김 위원장은 전권을 부여받는 조건으로 비대위원장직을 맡아 당을 추스를 것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김 위원장은 비서실장, 공관위원장, 비대위원장 하마평에 꾸준히 오르내린 바 있다. 공관위원장은 직접 제안 받은 적 없고, 나머지는 요청이 들어왔다는 전언이다. 

정세운 정치평론가는 “김 위원장이 비대위원장직을 결심하게 됐다면 윤석열 대통령과의 교감 때문이 아니겠냐”며 “국민의힘 본류가 아닌 만큼 당내 반대 기류도 있겠지만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당의 중도 외연확장이 필요하다. 그 역할을 해낼 인물로 김한길 위원장만한 적임자가 없을 거로 봤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르게 비대위원장으로 거론됐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한동훈 법무부 장관 등은 선거대책위가 꾸려진 뒤  전면에 나설 거로 보인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야야 2023-12-14 11:41:40
간신중의 간신 백대가리 이런자가 비대위를 맡으면 급전직하로 자유보수는 망한다

Bbb 2023-12-13 18:40:25
차라리 최x길씨를 하시게하시죠
김씨 정치력이 영

ㅇㅇㅇ 2023-12-13 17:48:44
민주당 공동대표 출신 김한길 위원장님 열렬히 응원합니다. 드디어 보수를 먹으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