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반도체 ETF 2종 신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키움투자자산운용, 반도체 ETF 2종 신규 출시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2.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신규상장 ETF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키움투자자산운용
신규상장 ETF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키움투자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은 ‘KOSEF 글로벌AI반도체’와 ‘KOSEF 글로벌전력반도체’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두 상품은 오는 21일 상장될 예정이며, 투자자들이 기존에 많이 주목하지 않았던 ‘전력반도체’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KOSEF 글로벌AI반도체’는 AI 시장 성장의 수혜가 집중될 글로벌 AI반도체 관련 기업 15개에 집중 투자한다. 지난 11월 말 기초지수 기준, AI반도체 설계 및 생산으로 큰 주목을 받는 엔비디아(19.4%)와 AMD(20.3%), TSMC(18.62%) 세 종목에 대한 투자 비중이 약 60%로 높다. 나머지 40%는 AI반도체 밸류체인에 속한 다른 기업들에 투자한다.

‘KOSEF 글로벌전력반도체’는 전기차 보급에 따라 수요가 급증할 전력반도체 관련 글로벌 대표기업 15개에 투자한다. 시스템반도체의 일종인 전력반도체는 전력의 변환 및 변압, 분배 및 제어를 담당하는 전자부품으로, 스마트폰과 가전 등의 제품에 쓰이고 있다.

‘KOSEF 글로벌전력반도체’의 대표적 투자 종목은 미국 전력반도체 기업 울프스피드와 온세미, 코히어런트, 독일 전장용 반도체 기업 인피니온, 스위스에 소재한 유럽 최대 반도체 제조사 ST마이크로 등이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ETF마케팅사업부장은 “올해 글로벌 주식시장을 관통한 메가트렌드인 AI와 관련해 내년에는 종목 간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될 전망”이라며 “AI 산업 성장이 매출과 이익의 성장으로 직결될 AI반도체 핵심주는 향후 시장으로부터 더 큰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