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한미글로벌, 철골조 아파트 활성화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제철-한미글로벌, 철골조 아파트 활성화 업무협약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12.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제철은 한미글로벌과 고품질 철골조 아파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성수 현대제철 전기로사업본부장, 이국헌 한미글로벌 기술총괄의 모습.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지난 19일 판교오피스에서 국내 1위 PM(Project Management, 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인 한미글로벌과 고품질 철골조 아파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기술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철골조 아파트는 기존 철근콘크리트구조 아파트와 달리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입주자 취향을 반영한 자유로운 평면배치는 물론 리모델링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는다. 지진에 대한 안전성 확보도 뛰어나며, 건축물 사용 수명이 길어 사회적 손실비용과 건축 폐기물 발생 등의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에 현대제철은 국내외 2900개 건설 프로젝트 관리를 통해 우수한 건설 엔지니어링 역량을 보유한 한미글로벌과 함께 철골조 아파트의 장점을 극대화한 아파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빠른 시일 내에 기술개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철골조 아파트 활성화를 위한 연구에 착수할 예정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국내 최대 H형강 생산 능력을 갖춘 현대제철이 한미글로벌과의 협업을 통해 철골조 아파트 시장에 대한 신규 수요를 창출함은 물론 기술적으로 선도함으로써 판매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