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重, 국제 방산전시회 ‘WDS 2024’ 참가…사우디 함정사업 진출 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HD현대重, 국제 방산전시회 ‘WDS 2024’ 참가…사우디 함정사업 진출 시동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4.02.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WDS 2024에 설치된 HD현대중공업 부스 전경.
WDS 2024에 설치된 HD현대중공업 부스 전경.

HD현대중공업은 지난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WDS 2024'에서 자사 함정 마케팅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2022년 열린 첫 행사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HD현대중공업은 자사 건조 호위함인 충남함을 소개한다. 충남함은 대한민국 해군의 FFX Batch-III(울산급 Batch-III) 사업을 통해 건조된 충남급 호위함의 선도함이다.

국내 기술로 개발한 최첨단 복합센서마스트(ISM)와 4면 고정형 다기능 위상배열레이더(MFR)를 탑재한 게 특징이다.

인수 예정은 올해 12월로, HD현대중공업은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계획보다 앞당겨 해군에 인도한다는 목표다.

자사 건조 3000톤급 잠수함 역시 소개했다. HD현대중공업은 해군의 3000톤급 잠수함 전력화 사업(장보고-III Batch-I)을 통해 건조된 도산안창호급 잠수함 3번함 신채호함을 건조한 바 있다.

HD현대중공업은 이번 WDS를 시작으로 사우디 정부기관 및 현지 업체와의 협력을 추진하는 등 사우디 함정사업 진출을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사우디는 '사우디 비전 2030' 사업을 통해 경제 구조 개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는 "HD현대중공업은 함정 건조 기술력과 사업관리, MRO(유지·보수·정비) 등 함정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서,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와의 방산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HD현대중공업 모회사 HD한국조선해양은 사우디아람코개발회사(SADCO) 등과 합작 조선소 IMI를 설립하는 등 조선 사업에서 사우디와의 협업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IMI는 올해 연말 가동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