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삼성화재, 아파트 전용보험 출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DB손보,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삼성화재, 아파트 전용보험 출시 [보험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0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상, 설 연휴 차량 안전운행 지원서비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DB손해보험 설맞이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홍보 이미지. ⓒDB손해보험

DB손보, 설맞이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설날을 맞아 가족사랑 캠페인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이 13년째 진행 중인 가족사랑 우체통은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거나 그동안 가족에게 전하지 못했던 사랑을 카드로 전달하는 이벤트이다. 매년 참여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지난 1월까지 약 40만명이 참여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한 달간 진행되며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설날 안부 인사 작성 후 전하고 싶은 가족에게 보내면 된다.

온 가족이 모이는 설날에 진행되는 이벤트인 만큼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경품도 준비했다. 맥도날드 버거 세트, 스타벅스 카페라떼, 투썸플레이스 케이크를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명절 동안 가족 간의 안부인사도 전하고 새해 약속도 다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 아파트 전용보험 ‘아파트플랜’ 출시 홍보 이미지. ⓒ삼성화재

삼성화재, 아파트 전용보험 ‘아파트플랜’ 출시

삼성화재는 지난 6일 새로운 다이렉트 착, 아파트 전용 주택화재보험 ‘아파트플랜’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파트플랜은 기존 상품들이 보장하는 건물·가재 화재, 풍수해 손해 보장은 물론 급배수 누수 피해, 민사소송 법률비용, 가전제품 도난 및 고장 수리비, 가족일상생활 배상책임 등 생활 속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아파트 전용 주택화재보험이다.

대다수 아파트 거주 고객들은 관리비의 일부로 가입하고 있는 아파트 단체보험에서 해당 사고들이 보장되는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아파트 단체보험은 건물·가재 화재 피해만 최저 가입금액으로 보장하고 있어 실제 사고 시 보험금이 피해액에 비해 불충분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해당 신규 플랜은 아파트에서 자주 발생하는 급배수 누출 사고 손해 및 배상책임까지 보장해 아파트 거주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동파 등 사고에 의해 보일러배관, 수도배관 등의 급배수 설비가 파손됐을 경우 가입 90일 이후부터 가입금액 한도 내 손해액의 90%를 보상해 준다. 특히 아파트 단체보험에서 급배수 누수사고 등에 필요한 배상책임은 보장되지 않는다.

또한 전월세 사기뿐만 아니라 피보험자에게 발생한 모든 종류의 민사소송 법률비용을 2000만원 한도로 보상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아파트플랜은 아파트 집주인, 임차자 모두에게 꼭 필요한 전용보험으로 기존 아파트 단체보험에서 부족한 부분을 담보하고 있다”며 “나의 가장 소중한 자산인 아파트를 지키기 위해 아파트전용 보험 가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대해상 설 연휴 차량 안전운행 지원서비스 홍보 이미지. ⓒ현대해상

현대해상, 설 연휴 차량 안전운행 지원서비스 

현대해상은 차량 이동이 늘어나는 설 연휴를 맞이해 오는 12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와 고장출동 전담팀을 운영하는 ‘설연휴 차량 안전운행 지원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기간 전국 현대해상 하이카프라자를 방문하는 현대해상 하이카 가입고객은 배터리 전압,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총 29가지 항목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경부·영동·중부 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와 국립묘지, 공원묘지 등 성묘지역 인근에서는 ‘고장출동 서비스 전담팀’을 운영해 연휴 기간 중 긴급출동 요청 고객에 대한 신속한 출동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근 하이카프라자의 위치는 현대해상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