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설연휴 차량 무상점검…KDB생명, 고령층 종신보험 출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DB손보, 설연휴 차량 무상점검…KDB생명, 고령층 종신보험 출시 [보험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롯손보, ‘캐롯워크’ 사전 신청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DB손해보험 설 연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홍보 이미지.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설 연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설을 맞아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 275개점에서 무상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

오토케어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는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 공기압 등 25가지를 점검해 주고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도 제공한다.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월드 205개점에서 진행된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에도 어김없이 연휴 전 차량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등 서비스 차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DB생명 ‘무심사 우리모두 버팀목 종신보험’ 출시 홍보 이미지. ⓒKDB생명

KDB생명, ‘무심사 우리모두 버팀목 종신보험’ 출시

KDB생명(대표이사 임승태)이 병력 또는 나이 제한으로 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보험 소외 계층을 위한 ‘(무)무심사 우리모두 버팀목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목) 밝혔다.

이 상품은 청약서에 건강 관련 질문이나 계약자 건강 상태에 대한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이 없다. 이에 따라 입원, 수술, 추가 검진 소견이나 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 등의 병력으로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력자 및 고령자에게도 보험 가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품 가입은 남녀 최소 50세에서 최대 75세까지 가능하며, 납입 기간은 5·7·1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 5년 후부터 10년 동안 매년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의 5%씩 사망 보장이 체증해 든든한 보장 설계도 가능하다.

주계약인 해약환급금 일부(50%) 지급형은 보험료 납입 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표준형의 해약환급금 대비 적은 해약환급금을 지급하는 대신 표준형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KDB생명 관계자는 “고령화 이슈를 반영해 보험 제도권에서 벗어난 많은 보험 소비자들에게 기존 보험이 보장하지 못하는 영역과 사망 보장의 혜택을 제공해 보험 본연의 역할과 상생의 의미를 실린 상품”이라며 “KDB생명은 과거 무심사 상품의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과 재무건전성 관리가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판매 및 인수 과정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캐롯손해보험 안전한 걸음 습관 ‘캐롯워크’ 사전 신청 이벤트 홍보 이미지.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안전한 걸음 습관 ‘캐롯워크’ 사전 신청 이벤트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안전한 걸음 습관을 만드는 ‘캐롯워크’ 서비스 출시에 앞서 사전 신청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캐롯워크는 사람들이 안전한 걸음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기술 발전에 따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보행 중 주의 태만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걷기 운동을 장려하기 위한 목적이다.

캐롯 모바일앱을 통해 보행 중 스마트폰을 보며 걷는 걸음 수와 반대 경우의 걸음 수를 측정해 본인이 얼마나 건강한 걷기를 수행하고 있는지 분석해 안내한다. 건강한 걷기 수행 현황은 ‘스몸비 면역 지수’로 측정된다. 스몸비는 스마트폰(Smartphone)과 좀비(Zombie)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이다.

스몸비 면역 지수가 일정 수준 아래로 떨어지면 별도의 알림을 발송해 주의를 환기하며 안전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캐롯 관계자는 “차량 운전 중이든 보행 중이든 모두가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사고 예방과 안전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며 “데이터에 기반한 기술을 매개체로 삼아 더욱 많은 사람들의 일상 속에 안전 습관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