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장수군, ‘지자체 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순창군,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개최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완주군·장수군, ‘지자체 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순창군,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개최 [전북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2.2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유희태 전북 완주군수
유희태 전북 완주군수 ⓒ완주군

완주군, ‘지자체 정부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

완주군은 행정안전부 ‘2023 지자체 정부혁신 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완주군은 유희태 군수의 리더십, 주민소통 정책성과, 민관협력 활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자율혁신 추진성과, 주민소통, 민관협력 활성, 조직문화 개선 등 7개 부분에서 우수를 달성했다. 

유 군수는 “이번 정부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군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직원 모두가 선즉제인(先則制人)의 자세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완주군은 사회적가치 구현, 참여·협력, 신뢰받는 군정을 이루기 위해 민관거버넌스 협력체계 및 자율적·상향식 혁신을 강화해 정부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순창군,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개최

순창군이 지난 26일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제2차 순창군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분야별 공모 절차를 거친 민간보조사업 신청자에 대해 사업계획의 타당성, 신청 자격 여부, 사업수행 능력 등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지방보조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또한 지방재정 자체 투자심사 1건, 2024년 지방재정공시(2024년 예산)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보조금의 건전하고 책임 있는 운용을 위해 2024년 순창군 지방보조금 관리 강화 방안을 수립·시행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위원회 역할이 큰 만큼 보조금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위원 개개인의 역량을 모두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수군,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장수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순위 역시 지난해 대비 전국 군 단위(82개) 31위에서 12위로 20계단 상승했다.

장수군은 전직원 혁신교육 실시와 신규공무원에 대한 △혁신주니어보드 운영 △분기별 혁신군정상 운영 등으로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혁신 등 대부분 지표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최훈식 군수는 “우리 군이 이번 혁신평가에서 ‘보통’에서 ‘우수’로 상승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것은 공직사회부터 자율적으로 혁신역량을 강화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혁신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