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아이운용, ‘국채분할 매수&공모주 목표전환형3호’ 출시…희망브리지, 비건 케어 화장품 이벤트 [자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이아이운용, ‘국채분할 매수&공모주 목표전환형3호’ 출시…희망브리지, 비건 케어 화장품 이벤트 [자산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3.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브이아이자산운용 로고. ⓒ사진제공 = 브이아이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로고. ⓒ사진제공 = 브이아이자산운용

브이아이운용, ‘국채분할 매수&공모주 목표전환형3호’ 출시

브이아이자산운용은 ‘국채분할 매수&공모주 목표전환형3호’ 펀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펀드는 안정적인 국채 이자를 기반으로 금리 인하 시기에는 채권에서 자본차익을, 공모주에서 추가 알파 수익을 추구한다.

채권 투자는 최초 설정 시 신용위험이 없고 유동성이 풍부한 3년물 국채와 통안채에 투자해 이자를 받는다.

공모주 투자는 순자산총액의 10% 미만을 투자하며, 설정 3개월 이후 보호예수(락업) 종목은 편입하지 않는다. 공모주 상장일 매도를 기본으로 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매도해 등락에 따른 위험을 최대한 줄인다.

목표가격인 1070원에 도달하면 투자 대상을 국채나 통안채 위주의 단기채 및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한다. 전환 후에는 듀레이션이 6개월 내외가 될 수 있도록 단기채 또는 국공채형 법인 MMF 등에 투자해 유동성 리스크를 관리한다.

펀드는 모집 일정 후 더 이상 자금을 받지 않는 단위형 공모 펀드로, 오는 20일부터 모집 기간을 거쳐 29일 설정될 예정이다.

펀드 가입은 IBK투자증권, DB금융투자, KB증권, 교보증권, 국민은행, 다올투자증권, 대신증권, 부산은행, 삼성생명, 신한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등 주요 판매사를 통해 가능하다. 판매사별로 모집 일정은 다를 수 있다.

판테토인 에센스 토너 화장품. ⓒ사진제공 = 희망브리지
판테토인 에센스 토너 화장품. ⓒ사진제공 =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비건 케어 화장품 증정 이벤트

희망브리지는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희망브리지에서 진행하는 기후재난 대응 및 산림복원 캠페인 ‘희망의 숲’을 위해 비건 케어 화장품 500개를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울러 희망브리지는 해당 비건 케어 화장품 500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화장품은 ‘판테토인 에센스 토너’로, 동물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피부와 환경 모두를 생각한 비건 케어 제품이다. 희망브리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500명에게 화장품을 증정할 방침이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캠페인을 위해 화장품을 지원해 준 마녀공장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희망브리지는 기후재난에 대응하고 우리 산림이 회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L 조선 TOP3 플러스’ 수익률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신한자산운용
‘SOL 조선 TOP3 플러스’ 수익률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SOL 조선 TOP3 플러스 ETF, 주간 전체 수익률 1위

신한자산운용은 조선업에 집중 투자하는 국내 유일 ETF인 ‘SOL 조선 TOP3 플러스’가 국내 상장 ETF 중 지난주 주간성과 전체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SOL 조선 TOP3 플러스’는 지난주 기준(11~15일) 11.78%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상장 ETF 중 레버리지와 인버스 상품을 제외하고, 수익률 1위다.

이 ETF는 3대 조선사인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을 비롯해 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 조선사 비중이 80% 이상으로 구성됐다. 그 외 한화엔진, 한국카본, 동성화인텍, 태광, 성광벤드 등 기자재 기업을 포함해 총 12종목에 투자한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조선사와 조선 기자재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국내 유일 조선 ETF인 ‘SOL 조선 TOP3 플러스’는 조선업의 상승 사이클에 올라탈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SOL 조선 TOP3 플러스’ ETF는 최근 순자산 300억 원을 돌파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