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조선업 재도약 이끌 것”…SK엔무브 ZIC, K-BPI 엔진오일 부문 골든브랜드 선정 [중후장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D현대중공업 “조선업 재도약 이끌 것”…SK엔무브 ZIC, K-BPI 엔진오일 부문 골든브랜드 선정 [중후장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4.03.2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26일 울산 동구 현대예술관에서 열린 HD현대중공업의 제5기 정기 주주총회 현장. ⓒHD현대중공업
26일 울산 동구 현대예술관에서 열린 HD현대중공업의 제5기 정기 주주총회 현장. ⓒ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 제5기 정기 주총…“조선업 재도약 이끌겠다”

HD현대중공업은 26일 울산 동구 현대예술관에서 제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감사보고 및 영업보고가 진행됐고 △재무제표 승인 건 △이사 선임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 건 등 4개 안건이 가결됐다.

HD현대중공업은 이날 임기가 만료된 이상균 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노진율 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에는 신동목 울산대학교 교수가 새롭게 선임됐다.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은 "HD현대중공업이 선두에 서서 조선업 재도약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엔무브 ZIC, K-BPI 엔진오일 부문 골든브랜드 선정

SK엔무브는 자사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엔진오일 부문에서 1위인 '골든브랜드'로 26년 연속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크는 SK엔무브의 그룹3 프리미엄 기유 유베이스(Yubase)에 기반한 제품으로, 연비 향상과 엔진 보호 기능을 갖춘 게 특징이다.

현재 6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 유력 완성차 기업들도 초도 충진 엔진유, 자동변속기유로 지크의 윤활유를 선택하고 있다.

또, 지난해 9월 신사업 브랜드 '지크 이플로'(ZIC e-FLO)를 출시, 전기차 전용 윤활유 제품 및 전자제품 냉각용 플루이드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상민 SK엔무브 그린성장본부장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겠다"라고 말했다.

한화오션, VR 기반 특수차량 시뮬레이터 2분기 도입

한화오션은 가상현실(VR)에서 트랜스포터 주행을 실습할 수 있는 'VR 기반 트랜스포터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트랜스포터는 고중량 화물을 운반하기 위해 고안된 트럭 형태의 특수차량으로, 이동 시 차량 앞뒤로 신호수가 배치될 정도로 조정이 어렵다.

동시에 대당 가격이 20억 원에 달하고 차지하는 부피도 커, 교육용 장비를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한화오션이 개발한 시뮬레이터는 운전자에게 각종 시나리오를 부여해 다양한 변수에 대응하며 훈련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또, VR장비를 착용하고 탑승할 수 있는 실물 크기의 운전석을 확보, 몰입도를 높였다.

한화오션은 오는 2분기부터 현업 운전수를 대상으로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