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 로고대회 참가자 모집…진안군청 김정민, 춘계남자역도대회 3관왕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 로고대회 참가자 모집…진안군청 김정민, 춘계남자역도대회 3관왕 [전북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4.04.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김제시의회, 4월 1차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전국의 초등학생과 동 연령대 홈스쿨링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로고 꾸미기 대회’를 진행한다. ⓒ전주시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전국의 초등학생과 동 연령대 홈스쿨링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로고 꾸미기 대회’를 진행한다. ⓒ전주시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 로고 꾸미기대회 참가자 모집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이하 소리축제)가 전국의 초등학생과 홈스쿨링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로고 꾸미기 대회’를 진행한다.

지난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어린이 로고 꾸미기대회’는 소리축제의 로고를 자유롭게 꾸미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리기 대회다. 올해는 소리축제가 8월 여름 시즌에 개최되는 만큼 공모 주제를 ‘여름’으로 정했다.

참가자는 소리축제 로고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은 후 꾸미거나, 로고 자체를 그린 후 꾸미는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재료와 기법에는 제한이 없고 A4 사이즈에 연필, 색연필, 크레파스 등으로 그린 평면작품 혹은 그래픽툴(그림판, 포토샵 등)을 활용한 순수 어린이 작품이라면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로고 이미지는 소리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은 4월 8일부터 21일 오후 11시59분까지며 접수는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네이버 폼에 간단한 인적 사항과 함께 작업물의 원본 또는 캡처한 사진(10MB 이하)을 첨부하면 된다. 우편, 이메일 및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소리축제는 소리한상 1명, 상상그이상 2명, 기발하상 10명, 잘그렸상 20명 등 총 33명을 수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각 15만 원, 10만 원, 5만 원, 3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소리축제 기간 축제장 방문 시에는 기념품 등도 증정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4월 26일에 발표된다.

한편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북특별자치도 14개 시·군 일대에서 펼쳐진다. 

 

진안군청 김정민, 제72회 전국춘계남자역도경기대회 3관왕

진안군청 역도팀 소속 김정민 선수(19, 남자 81kg급)가 강원도 양구군에서 열린 제72회 전국춘계남자역도경기대회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에서 81kg급에 출전한 김정민은 인상(120kg) 1위, 용상 (185kg) 1위, 합계(305kg)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고교시절 각종 대회에서 입상하며 유망주로 주목받은 김정민은 올초 경기도 안산공고 졸업후 진안군청 역도팀에 입단했다. 김정민은 입단 직후인 3월 고성군에서 열린 '2024 전국실업역도선수권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올초부터 국제대회와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출전 대회마다 금빛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역도팀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임실군이 봄철 임산물 생산 시기를 맞아 산림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임실군은 오는 5월31일까지 전문 채취꾼 등의 임산물 채취와 산림 내에서의 불법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산림소유자의 동의나 허가 없이 고사리, 도라지, 독활 등의 산나물, 산약초, 버섯류, 수실류 등 임산물을 굴‧채취하는 행위, 산림을 무단으로 불법 전용하는 행위 등이다.

이를 위해 임실군은 특별기동단속반 5개반 51명을 편성·운영키로 했다. 임실군은 산주의 동의 없이 임산물을 채취하다 적발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 등 처벌 규정을 엄격히 적용할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 “산에서 자연적으로 생산되는 임산물이라도 소유자의 동의나 허가 없이 굴‧채취하는 행위는 엄연한 불법행위”라며 “본인 소유 임야가 아닌 곳에서 임산물을 채취하지 말자”고 당부했다.

 

김제시의회, 4월 1차 정례 의원간담회 개최

김제시의회(의장 김영자)는 지난 1일 4월 1차 정례 의원간담회를 열어 조례안 2건, 기타 안건 16건 등 총 18건의 안건을 논의했다.

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운영위원회(위원장 주상현)에서 제안한 제278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한 사전 논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2024년도 일일 명예의원 운영 계획 및 2024년 주요사업장 방문 계획과 외국인 정책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추진계획, 심포마리나 조성사업 기본구상 및 사업화 방안 수립 용역 최종보고 등 기타 안건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제278회 임시회 운영 기간은 4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현장 의정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와 주요 사업장 방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자 의장은 “제278회 김제시의회 임시회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는 회기이니 집행부는 의회 일정에 따라 시민의 편익 증진을 위한 적절하고 공정한 예산안을 심사 요청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