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에센셜 화이트 출시…한진 ‘훗타운’, 1주년 맞아 업계 최초 아이돌 팬덤 카페 열어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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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에센셜 화이트 출시…한진 ‘훗타운’, 1주년 맞아 업계 최초 아이돌 팬덤 카페 열어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5.20 17: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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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3가지 색상 라인업…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한진, 훗타운 런칭 1주년 맞아…아이돌 팬덤 초대·일일 팝업 생일 카페 제공
SK C&C, 상용 LLM·오픈소스 LLM이 제공하는 다양한 파운데이션 모델 활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비스포크 AI 콤보 신규 색상 에센셜 화이트 출시 (1)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신규 색상 에센셜 화이트 출시.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에센셜 화이트 색상 출시

삼성전자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신규 색상 모델인 '에센셜 화이트'를 출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삼성닷컴에서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춰 다양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존 다크실버스틸·새틴 라이트베이지에 이어 신규 색상인 에센셜 화이트를 선보였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세탁건조기로, 'AI 가전=삼성' 공식을 널리 알린 대표 제품이다. 세탁물 이동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갖췄다. 

한편, 비스포크 AI 콤보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는 삼성전자 멤버십 5만 포인트를 제공하고,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 모두에게 퍼실 딥클린 파워젤 세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비스포크 AI 콤보 에센셜 화이트 색상 출시로 집 안 분위기를 더욱 깔끔하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매력을 갖추게 됐다"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비스포크 AI 콤보'로 올인원 세탁건조기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진 ‘훗타운’ 팬덤 티켓 이미지. ⓒ사진제공=한진

한진, 훗타운 1주년 일일 생일카페…“팬덤 고객과 함께 나눠요”

한진은 취향직구 아지트 '훗타운'이 론칭 1주년을 맞아 업계 최초로 이용 팬덤 고객들을 초대해 생일 카페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해외직구 관련 플랫폼이 아티스트 팬덤 고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훗타운은 팬덤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자는 취지로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다이버시티' 카페에서 한 아이돌 그룹의 공식 팬덤을 초청해 생일 카페를 열고, 팬들에게 헌정하는 공간을 제공했다.

이날 카페에는 480여 명의 팬들이 찾아, 직접 그린 아티스트 포스터·현수막·포토카드 등을 촬영했다.

행사를 위해 훗타운은 지난 4월 19일부터 '팬덤 티켓' 참여자를 통한 랭킹을 집계해 아이돌 헌정 팬덤을 선정했다. 이후 해당 팬덤을 대상으로 방문자 사전접수를 받았으며, 오픈 5분 만에 참여 인원이 마감됐다.

한편 훗타운은 2010년부터 운영해 온 배송대행지 서비스인 ‘이하넥스’를 지난해 업그레이드해 론칭한 취향 거래 플랫폼이다.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 18만 명, C2C(‘사줘요’ 및 ‘팔아요’ 기능) 재사용률 28%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아이돌 굿즈·와인 등 취향 아이템에 대한 구매대행 연결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형성 중이다.

한진 관계자는 “커뮤니티와 커머스, 콘텐츠 결합 플랫폼으로서 훗타운은 팬덤 고객들이 해외 발매 굿즈를 즐겁게 덕질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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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어 LLMOps 플랫폼 이미지. ⓒ사진제공=SK C&C

SK C&C, 고객 맞춤형 sLLM 구현 지원 플랫폼…‘솔루어 LLMOps’ 선봬

SK C&C는 기업들이 맞춤형 sLLM(소형거대언어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Solur LLMOps(이하 ‘솔루어 엘엘엠옵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SK C&C는 금융·제조·통신·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여러 고객과 함께 수행해 온 생성형 AI(인공지능) 서비스 구축 운영 과정에서 축적한 생성형 AI 파운데이션 모델 적용 방안과 기업 데이터 결합 및 학습 노하우·기업 맞춤 sLLM 구현 전 과정을 ‘솔루어 엘엘엠옵스’에 담아냈다.

파운데이션 모델은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학습해 언어 이해, 텍스트 및 이미지 생성·자연어 대화와 같은 다양한 AI 작업 수행을 지원한다.

오픈AI 챗GPT이나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같은 상용 LLM(대형 언어 모델)뿐만 아니라, 오픈소스 LLM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파운데이션 모델을 활용할 수 있다. 기업 AI 특성에 맞는 sLLM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파운데이션 모델을 추천해 주고, 선택∙조합∙활용하는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기업 업무에 맞춘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자동 학습데이터 생성 △외부 파운데이션 모델을 활용한 학습 △sLLM 생성 및 테스트 등 과정 전반에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을 적용해 기업 맞춤 sLLM 구축 과정에서 효율성을 혁신적으로 높이고 비용도 절감시켜 준다.

차지원 SK C&C G.AI그룹장은 “솔루어 엘엘엠옵스에 담긴 주요 기능들은 금융사를 비롯해 SK 관계사 생성형 AI 구축 프로젝트에 적용돼 있다”며 “이를 시작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 걸친 기업 맞춤형 sLLM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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