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정문헌 서상기 의원 줄줄이 검찰 소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무성 정문헌 서상기 의원 줄줄이 검찰 소환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3.11.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왼쪽부터) 김무성·정문헌·서상기 의원 ⓒ 뉴시스

검찰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유출과 관련, 다음주부터 김무성·정문헌·서상기 의원을 차례로 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는 검찰이 권영세 주중 대사와 김무성 의원에 대해 서면 조사를 시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편파 수사'논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 사건 담당인 이진한 2차장 검사는 이날 "다음주부터 새누리당 의원들을 순차적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며 "의원들도 소환에 응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말했다.

이 검사는 이들을 상대로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유출·열람하게 된 시기와 경위 뿐만 아니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NLL 포기 발언을 했다'고 밝힌 근거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어 '편파수사'논란에 대해 이 검사는 "당초 서면 조사를 거쳐 소환 조사까지 실시할 계획이었다"고 언급했다.

김무성 의원은 지난 해 12월 대통령 선거 유세 기간 중 부산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NLL 관련해 발언한 내용을 공개적으로 낭독한 바 있다. 이에 민주당은 김 의원이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사전에 몰래 입수한 것으로 판단, 지난 6월 검찰에 김 의원을 기소했다.

이에 김 의원은 8일 "야당의 수사 형평성 문제제기는 이해할 수 없다"면서 "조사에 당당하게 임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