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경기도당, 생활임금제 4월 국회 통과 촉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정치연합 경기도당, 생활임금제 4월 국회 통과 촉구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4.04.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협·우원식 의원과 김진표·원혜영·김상곤 예비후보, 생활임금법 제안 '민생 정치' 시작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김경협 의원·우원식 의원과 경기지사 후보인 김진표·원혜영·김상곤 예비후보가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월 국회에서 생활임금법(최저임금법)을 조속히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새누리당은 현재 계류중인 생활임금법 국회 통과에 적극 동참하라"고 압박했다.

법안을 발의한 김경협 의원은 "최저임금과 생활임금 문제가 나기 때문에 양극화 심해진다"며 "생활임금은 낮은 최저임금을 보완하기 위한 역할이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이어 "생활임금은 소득 분배를 통해 새로운 성장을 추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기도지사 김상곤 예비후보도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 "우리 당이 추진하는 민생 대책 제1호로서 생활임금 제도를 도입하려 한다"며 "생활임금조례는 김문수 지사와 새정치연합 당원들 간 힘겨루기를 해서 늦어졌다가 15일 경기도의회에서 통과됐다"고 언급했다.

김 예비후보 말이 끝나자 김진표 예비후보도 "어제 경기도의회에서 어려운 법안을 통과시켰다"며 "김문수지사와 새누리당의 2달 간 집요한 반대를 무릎쓰고 통과시켜 의미가 크다"고 언급했다.

김진표 예비후보는 "우리 헌법은 모든 국민은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며 "그러나 최저임금 수준은 평균 임금에 한참 미달한다. 그래서 많은 선진국의 예처럼 생활임금을 통해 최저임금을 보완해야 한다"고 내세웠다.

김 예비후보는 "이 법이 4월 국회에서 통과되야만 대한민국 국민들이 최소한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다"며 "세모녀와같은 비극이 생기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원혜영 예비후보도 한 목소리를 냈다. 원 예비후보는 "버스 문제나 다른 문제에 대해 경기도지사 후보들이 입장을 달리하고 있지만 생활임금 조례는 세 명 다 입장이 똑같다"며 "사회통합과 어려운 사람들의 삶을 증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원 예비후보는 김문수 도지사를 향해서도 "거부권 행사하지마라. 도시자 침해를 운운하며 1차 거부권을 행사한 바 있다"면서 "이러한 행동은 저소득층에 대한 배려가 하나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언급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