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새노조 ˝CFT 발령은 보복성 인사조치˝ 주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새노조 ˝CFT 발령은 보복성 인사조치˝ 주장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4.05.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KT 새노조가 명예퇴직을 거부한 291명에 대한 보복성 인사로 신설된 CFT(Cross Function Team)를 해체하라고 주장했다.

KT 새노조는 15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반인권적 퇴출기구 CFT를 즉각 해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KT가 명퇴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CFT라는 부서를 신설해 보복성 인사를 강행했다"며 "CFT 각 부서 산하 근무지가 가장 먼 지역들로 채워져 출퇴근이 불가능한 곳으로 인사를 내려 퇴사를 종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CFT 근무지역은 가평, 강화, 안중, 장호원, 전곡 등 수도권에서도 외곽지역이고 호남은 진도, 장흥, 영광 부안 등 해안가다. 영남지역은 영양, 영덕, 의령, 고성 등. 충청지역은 서천, 태안, 단양, 영동, 강원은 철원 영월 삼척 등이다.

이 마저도 담당지역은 아직 결정되지 않고 있다.

공규식 KT 명퇴 거부직원 대표는 CBS 라디오에 출연해 "최종근무지는 통보받지는 않았지만 강화도 쪽이라는 얘기를 들었다"면서 "대체적으로 권역내에서 상당히 먼 거리의 지역으로 발령이 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CFT가 맡게 될 업무도 사실상 KT가 하고 있는 모든 일에 해당돼 보복성 인사 논란에 불을 지피고 있다.

KT가 밝힌 CFT 업무는 현장마케팅, 고객서비스 활동 지원, 그룹사 상품판매 대행, 네트워크 직영공사·시설 관리, 기타 현장 수시지원 업무 등이다.

상품판매를 하던 사람이 CFT에 발령되면서 A/S에 투입 되거나 네트워크 공사 업무를 해야할 상황이다. 

KT새노조는 이들이 전국을 대상으로 전문성이 떨어지는 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명퇴 거부자 퇴출 목적이 아니고서는 이해할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해관 대변인은 "KT판 강제수용소로 불리는 CFT, KT 인권침해, 가혹행위 등 금지를 위해 국가인권위원회에 '긴급구제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CFT가 해체될 때까지 노동계 시민사회와 연대해 투쟁해 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KT 새노조는 이날 규탄대회에서 CFT해체와 황창규 회장 반인권적 명퇴 강요에 대한 사과, 갑질횡포 중단, 내부공익 제보자 즉각 원상회복, 낙하산 인사, 삼성 인사 끌어들이기 중단 등을 요구했다.

KT는 사옥 정문을 폐쇄하고 후문도 회전문 하나만 남겨둔채 모두 봉쇄했다.

<시사오늘>은 KT와 연락을 취했으나 끝내 닿지 않았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