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금학회, 민간 보험사가 꾸린 단체?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연금학회, 민간 보험사가 꾸린 단체?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4.09.19 16:3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정·청, 객관성 측면 비난 피할 수 없을 듯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근홍 기자)

당·정·청과 함께 공무원연금 개혁을 논의하고 있는 한국연금학회(회장 김용하)가 사적연금 기금 운용을 맡는 대기업 소속 보험회사와 자산운용사가 꾸린 단체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시사오늘>이 19일 한국연금학회의 조직과 임원명단을 살펴본 결과 부회장, 총무이사, 이사 등 주요인사들이 삼성화재, 미래에셋 은퇴연구소, 한국투자증권, 삼성생명 은퇴연구소, 한화생명 은퇴연구소 등의 관계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공무원연금에 대해 함께 논의한 당·정·청이 공무원연금 최종안을 오는 22일 국회에서 열리는 연금학회 토론회 내용을 기초로 내놓을 것이라고 지난 18일 밝혀, 객관성 측면에 대한 여론의 비난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공적연금이 줄면 자연스레 사적연금 시장이 확대돼 보험회사와 자산운용사의 수익이 늘 수밖에 없기 때문.

새누리당 경제혁신특별위원회(위원장 이한구) 공적연금개혁분과위원회 소속 김현숙 의원은 18일 <시사오늘>과 만난 자리에서 "22일에 열릴 연금학회 토론회 내용을 토대로 해서 최종안을 만들 계획"이라며 "(이에 대한)여론의 추이도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연금학회가 오는 22일 토론회에서 공개하는 공무원연금 개혁안에는 재직 공무원 뿐만 아니라 이미 연금을 타고 있는 퇴직자의 수령액을 삭감하는 내용도 담겼다는 후문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조환 2014-09-20 14:20:52
연금학회라는 어엉터리단체의 안을 수용하는 것이 현정권이 마지막이 될 것이다. 이 안을 수용하려면 정부에서 이제까지 제멋대로 가져다가 쓴 공무원연금을 갚고 나서 해야할일이다.

구조환 2014-09-20 14:07:29
이미연금을 타고있는사람들에게, 연금법을 다시 만들어 소급적용한다고!그렇다면 국민의 재산권을 명시한 헌법을 지키지않겠다는것 아닌가! 70년대에 공무원연금을 강제로 들게 했다. 그리고 이제와서는 삭감하겠다는것이말이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