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김부겸, 전당대회 앞두고 조찬 회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지원·김부겸, 전당대회 앞두고 조찬 회동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01.0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김부겸 전 의원, 내게 많은 격려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근홍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2·8전당대회 당대표 후보 박지원 의원이 6일 오전 대구를 방문해 김부겸 전 의원과 조찬을 함께 했다.

이날 박 의원은 김 전 의원을 비롯해 13명의 대구·경북 지역위원장과 조찬을 갖고 자신의 집권계획과 공약을 설명했다. 김 전 의원과는 별도로 만나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조찬 회동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부겸 전 의원이 (전당대회) 경선과 관련해서 격려와 충고를 해줬다. 내게 많은 격려를 하면서 잘되시길 바란다고 했다"며 "김 전 의원은 나와 함께 동고동락을 지금까지 해 왔다. 김 전 의원이 이번 당대표 선거에서 대구를 지키기 위해 살신성인해준 것에 대해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인 대화 내용은 주로 나의 출마공약에 대한 이야기였다"며 "특히 박근혜 대통령의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여러 제안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대북정책이 꼭 성공할 수 있도록 전파해주는 것이 바람직한 일이라고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전 의원이 박 의원을 지지했느냐'는 기자의 물음에 대해 박 의원은 "역지사지를 해서 김부겸 전 의원 입장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노골적인 일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나도, 김 전 의원도 조심스럽게 이야기했다"고 답하면서도 "우리가(박 의원과 김 전 의원이) 이심전심으로 오랫동안 정치를 함께 해왔기 때문에 여러분이 잘 짐작하리라고 생각한다"고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