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청와대 및 내각 경제팀 전면 퇴진 요구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문재인, ˝청와대 및 내각 경제팀 전면 퇴진 요구한다˝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5.01.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당대표 후보 ⓒ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당대표 후보가 청와대 및 내각 경제팀 전면 퇴진을 주장했다.

문 후보는 2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경제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에게 세 가지를 요구한다. 첫째는 핵심공약을 줄줄이 파기한 것에 대해 국민에게 먼저 엄중히 사과해야 한다. 둘째는 서민과 중산층에 대한 증세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책임져야 할 사람은 책임져야 한다. 청와대 및 내각 경제팀의 전면 퇴진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최경환 부총리 한 명의 사퇴만으론 부족하다. 청와대와 내각의 경제팀을 모두 바꿔야 한다. 면모를 일신하여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정부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경제정책 기조를 확 바꿔야 한다. 경제운용체제를 점차 소득주도성장으로 바꿔야 한다"고 내세웠다.

그는 이어 "박 대통령이 이 요구를 받아들이면, 초당적 경제 살리기에 협력할 것"이라며 "그러나 끝내 서민들의 고통을 가중시키는 길로 간다면, 저는 당 대표가 된 후‘부자감세 서민증세 백지화’ 투쟁에 나서겠다"고 언급했다.

문 후보는 "당장 2월부터 국회에서 연말정산 서민증세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 부자감세를 철회시켜 구멍 난 국가재정을 살리겠다"며 "또 당대표가 된다면 '국가재정개혁특별위원회'를 만들어 국민이 원하는 조세개혁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