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다음카카오 제휴 '뱅크월렛카카오'통장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다음카카오 제휴 '뱅크월렛카카오'통장 출시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02.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김병호 하나은행장 직무대행(가운데 우측)과 이석우 다음카카오 공동대표가 제휴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5일 오후 청진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김병호 하나은행장 직무대행과 이석우 다음카카오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통장 이미지로 활용한 '뱅크월렛카카오' 전용 캐릭터통장 6종을 선보인다.

이 캐릭터통장은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마다 각 종류별로 선착순 50명에게 제공된다.

하나은행이 출시한 '하나 뱅크월렛카카오 통장'은 '뱅크월렛카카오'의 충전계좌로 등록만 해도 10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최고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거래에 따라 전자금융을 통한 이체수수료부터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출금하는 거래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도 면제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다음카카오는 △핀테크(Fin Tech) 활성화 △창의적인 융복합 서비스 발굴 △비즈니스 모델 및 플랫폼 구축 등을 위한 동반자로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병호 은행장은 "다음카카오와 상호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시너지 창출과 함께 창조적 융복합의 좋은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본 협약 이후 지속적으로 다음카카오와 다양한 제휴 서비스 개발과 고객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