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원료, 이젠 한 눈에 보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화장품 원료, 이젠 한 눈에 보자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5.03.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화장품 원료 e-사전 정보 서비스' 시범 진행···2016년부터 정식 운영 예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화장품 원료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로 제공하는 '화장품 원료 e-사전 정보 서비스'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존 고시 형태로 운영돼왔던 화장품 원료에 대한 정보 확인이 보다 쉽고 간편해질 전망이다.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화장품 원료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로 제공하는 '화장품 원료 e-사전 정보 서비스'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화장품 원료 중 많이 사용하고 있는 3만4300여개 성분에 대한 △원료의 기원 및 정의, △분자식 △유럽연합집행위원회에 등록한 화학물질 번호(EINECS No) 등의 정보 △사용량 제한 원료의 사용한도 등이 포함됐다.

소비자는 자신이 사용하는 화장품에 표시돼 있는 원료의 사용 가능 여부와 사용량 제한 기준에 대해 알 수 있으며, 개발자나 제조·판매자의 경우 새 원료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성분에 대한 정보는 2013년부터 화장품 원료 성분명 표준화, 원료 목록 DB화를 통해 구축됐으며 올해 약 7000개 원료를 추가할 계획"이라며 "시범사업을 거쳐 2016년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단 "이번 서비스에 제공하는 원료 정보는 많이 사용하는 원료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