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신한아이타스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신한아이타스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방글 기자
  • 승인 2015.03.1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SK C&C(대표 박정호 사장)가 12일 ‘신한아이타스(대표 설영오 사장)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의 자회사인 신한아이타스는 간접투자증권부문의 신탁자산 펀드회계관리와 관련 시스템 아웃소싱 서비스 분야에서 자산운용사∙기관투자가∙투자자문사∙증권사 등 150여 곳의 기업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 전문 사무관리기업이다.

이번 사업은 신한아이타스의 기업 고객들에게 증권∙채권을 비롯한 투자 자산 전반에 걸쳐 펀드회계∙자산운용지원∙ IFRS회계처리∙컴플라이언스∙보고서 작성’ 등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차세대시스템 제공을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금융 투자와 규제 환경을 반영한 펀드회계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기관 투자가들은 My Fund∙My운영사 기능을 통해 하나의 화면에서△펀드그룹별 회계 처리 △주식∙채권∙파생 등 자산별회계관리△통합 헤지 펀드 정보 관리△투자 상품∙방식에 따라 다양한 국가 통화를 사용하는 펀드통화∙자산통화∙결제통화∙표시통화 등에 대한 다중통화 통합 처리∙환율 적용 △해외 금융 자산 분리 관리 등을 종합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 운용지원 시스템, 주식 매매시스템 등과 연계해 매매 동시 회계처리와 실시간 가용자금 파악은 물론 펀드운용성과의 비교 기준이 되는 BM지수 설정∙산출∙수익률 관리도 지원한다.

기관투자가별 맞춤식 IFRS 시스템을 제공해 펀드 자산∙종목별 증권분류 관리∙개별 처리를 지원하고 기관투자가별 성과∙위험분석 지원기능도 마련한다.

이외에도 통합 UI(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에 기반한 차세대 시스템 내비게이션을 개발해 고객이 원하는 메뉴와 화면을 설정하는 그룹별 메뉴와 즐겨 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업무 진행상황도 하나의 화면에서 한 번에 확인∙처리 가능토록 했다.

SK C&C 이문진 전략사업개발본부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관투자가들은 펀드의 국내외 모든 금융 자산 현황 파악부터 투자 결심∙실행∙성과 분석∙보고서 제출 등 자산 운용 업무 전반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해당 시스템이 국내 1위 펀드서비스 전문업체인 신한아이타스의 위상에 걸맞은 핵심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