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주총서 경영실적 발표…영업익 117억 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ITX, 주총서 경영실적 발표…영업익 117억 원
  • 방글 기자
  • 승인 2015.03.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효성의 IT전문 계열사인 효성ITX는 20일 영등포 본사에서 제1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경영실적으로 발표했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2878억 원, 영업이익이 117억 원, 순이익이 110억 원을 기록했다.

효성ITX은 2014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95억원) 24% 성장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주요 성장 요인으로는 공공기관과 유통분야를 중심으로 한 공격적인 컨택센터 사업 확대와 IT사업부문의 지속적인 신규고객 유치로 꼽힌다.

특히 게임·유통분야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를 확대하고, IT시장이 요구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독자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 정부기관·학교 등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IT사업 부문에서 두드러진 약진을 보였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효성ITX는 지난 한해 클라우드·사물인터넷과 같은 IT 솔루션 개발을 전담하는 R&D센터를 구축하는 등 미래가치 확보를 통한 주주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위해 전략적 투자에 집중해왔다”며 “올해는 클라우드·사물인터넷기반의 IT영업 강화와 국내외 IT업체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R&D활동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구체적인 경영성과 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제18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감사 보수 한도승인 등 부의된 안건이 모두 의결됐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