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농협중앙회와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농협중앙회와 MOU 체결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5.03.2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경쟁력 향상 위해 ‘글로벌 가공식품’ 개발 추진…수출 확대 및 식품사업 전반 협력 약속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CJ제일제당이 농협중앙회와 손잡고 글로벌 식품사업을 본격 진행한다.

23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협중앙회와 ‘고부가가치 식품사업 추진과 글로벌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 상생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이사와 농협중앙회 이상욱 농업경제 대표이사는 상생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형 글로벌 식품사업을 전개한다.

특히 양사는 농협의 밀양 농공단지를 활용해 고부가가치 식품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신규 사업 개발, 생산시설 건립 및 운영, 브랜딩, 마케팅, 판매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 밖에 국산 농산물을 이용한 글로벌 가공식품을 개발해 수출을 확대하고 상호 물류개선을 지원하는 등 식품사업 전반에 대한 공동 협력도 약속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글로벌 지향 식품사업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하고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이사는 “CJ제일제당과 농협중앙회는 농업과 식품산업의 균형적 성장과 발전을 선도하고 더 나아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자는 데에 큰 뜻을 함께 하고 있다”며 “양사는 상생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낼 수 있는 글로벌 가공식품 연구와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