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日 여행상품 '봇물'…엔화약세 영향
스크롤 이동 상태바
G마켓, 日 여행상품 '봇물'…엔화약세 영향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4.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가항공사 일본노선 증가·5월 황금연휴 효과 톡톡…다양한 여행상품 혜택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엔화 약세에 계속되자 국내 오픈마켓은 일본 여행 상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24일 이베이코리아 계열의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달(3월 23일∼4월 22일)동안 일본 여행상품 판매량이 지역에 따라 작년동기보다 최대 18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월 황금연휴(1~5일)를 앞두고 외국 여행객이 늘고 저가항공사의 일본 노선이 증가해 일본 여행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나고야·오키나와 지역 에어텔 상품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00% 급증했으며 두 지역 호텔 상품 판매도 67%씩 늘었다.

오사카 에어텔 판매는 58% 증가했고, 오사카와 교토 호텔 상품 판매도 각각 89%와 133% 증가했다.

또한 도쿄와 후쿠오카의 호텔 상품 판매도 각각 44%와 98% 늘어 지역별로 수요가 골고루 증가했다. 여행객이 자유여행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본 패스·입장권·현지투어 상품 판매량도 460% 뛰어올랐다. 이에 G마켓은 부킹닷컴과 손 잡고 일본 여행상품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내달 1일까지 일본 호텔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를 G캐시(최대 5만 원)로 돌려준다.

행사상품 구매 후 G마켓 로고가 찍힌 예약 확정서를 체크인할 때 제시하면 호텔에 따라 무료 조식 이용이나 점심·저녁식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선영 G마켓 해외여행 카테고리매니저는 "5월 초와 5월 말 징검다리 연휴가 있어 여행·항공권 판매가 작년보다 40%가량 늘었다"며 "특히 엔화 약세 덕에 일본 여행상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