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황금연휴' 고객 모시기 분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업계, '황금연휴' 고객 모시기 분주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4.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어린이 자녀 둔 가족단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련
롯데하이마트, 어버이 날 '효자상품' 안마 의자 50% 할인가 선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유통업계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수요가 늘어날 것을 전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내달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일 어린이날까지 황금연휴가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나들이 인파가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유통업계에 따르면 위축했던 내수경제가 살아날 것이란 기대와 함께 소비자들의 선물공세를 예측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백화점, '어린이 날' 맞이 가족단위 행사  마련

먼저 롯데백화점은 내달 초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의 행사와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본점과 잠실점, 영등포점, 중동점 등 15개 점포에서 어린이날을 맞이해 내달 1~5일 '인기 로봇 완구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기간 중 남자아동에게 인기가 좋은 또봇,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등 인기 완구 상품 2만여 개를 선보인다.

특히 본점에서는 지난해 품귀현상을 보였던 '파워레인저'를 비롯해 '요괴워치'와 '헬로카봇 펜타스톰' 등 인기 완구류를 1000개를 한정판매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매장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청량리점은 '꼬마버스 타요' 콘셉트 카페 '타요더카페'를 국내 최초로 열었다. 아동 매장 내에 위치한 타요더카페는 아이들을 위한 건강 주스와 엄마들을 위한 커피도 함께 판매한다.

잠실점은 5일까지 인기 캐릭터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포켓몬 스프링 카니발' 행사를 진행한다. 12m 크기의 대형 피카츄 아트벌룬 전시와 피카츄 퍼레이드 등을 준비했다.

어린이 날을 맞아 손주들에게 선물을 하고자 하는 할아버지, 할머니 고객들을 겨냥한 '손주의 날' 행사도 기대된다.

1등 당첨자에게 '홍콩 디즈니랜드 가족여행권'을 증정하는 '붕어빵 손주사진 콘테스트', 보물 상자를 열어 손주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운의 열쇠로 보물상자를 열어라' 등을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진행한다.

500만 원 상당의 가족여행권을 증정하는 '러블리 가족모델 선발대회'도 준비됐다. 롯데백화점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내부심사와 고객투표를 통해 최종 1등을 선발한다.

최은경 롯데백화점 아동유아담당 수석바이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상품 구입은 물론 고객들이 백화점과 아울렛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은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문을 연 포켓몬스터 팝업매장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도 이 시기에 맞춰 다양한 문화공연 이벤트를 기획했다.

압구정본점에서는 5월 3·5일에 가족 퍼포먼스 '난타', 뮤지컬 '프린세스 마리'를 공연한다. 무역센터점은 1~7일 하늘정원 미니야구, 축구 명량운동회, 블록·인형 만들기, 서커스 등이 펼쳐진다. 목동점은 '플레이그라운드' 운영과 '추억의 문방구 종이 뽑기' 행사를 펼친다.

또 영국 일러스트 작가 '짐밥아트'와 함께 백화점 내부를 '동물가족' 캐릭터로 꾸며 어린이 자녀를 둔 가족단위 고객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슈퍼 히어로전'을 진행하고 있다. 100여 종 이상의 피규어를 현장 구매할 수 있으며 20여 종의 실물 사이즈 모형도 구매 가능하다.

유통업계, "합리적 가격에 선물 준비하세요"…고객몰이 분주

백화점 뿐만 아니라 대부분 유통업체들도 고객선점을 위한 기획전이 한창이다.

롯데하이마트는 28일 '미리 선물' 기획전을 통해 30일까지 전국 440여 개 매장에서 건강·주방·미용 가전 등 선물용으로 선호하는 26가지 상품을 선정해 특가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어버이날 선물로 제격인 메디칼드림의 안마 의자는 50% 할인된 89만 원에 2000대를 한정 판매하며 유닉스 안마기와 동양매직 비데, 필립스 전동칫솔도 일정수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생활가전도 최대 30% 싼 가격에 판매한다. 필립스, LG 전자, 일렉트로룩스의 청소기 판매 특별전이 마련돼 유무선 다리미·스팀 다리미를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쿠쿠·쿠첸 IH 압력밥솥·테팔 믹서기 등도 할인 대상이다.

코엑스몰은 5월 한 달간 패션, 뷰티, 유아용품 등 입점 브랜드 매장에서 최대 50%의 할인 및 구매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