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농촌순회 무료진료 100회 맞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생명, 농촌순회 무료진료 100회 맞아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07.0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NH농협생명은 서울대학교병원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충남 부여군 구룡농협에서 7월 8일부터 10일까지 ‘통산 100회 차(2015년도 제5회 차)’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무료진료는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상대적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주민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등 총 8개 과목의 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체계적인 진료활동을 펼쳤다.

100번 째 농촌순회에는 농협중앙회 김정식 부회장,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이사, 서울대병원 김희중 부원장 및 구룡농협 최재욱 조합장 등이 현장에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했다.

2006년 12월 서울대학교병원과 협약을 통해 시작된 농촌순회 무료진료는 전국의 의료여건 취약지역을 방문하여 농업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10년간 약 15만 명 이상의 농업인에게 진료혜택을 전했으며, 현재까지 총 106억 원의 의료봉사 협력기금을 지원했다.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이사는 “농촌순회 무료진료는 농업인을 위해 존재하는 농협의 정신이 온전히 담긴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재욱 구룡농협 조합장은 “이번 NH농협생명의 농촌순회 무료진료 활동은 대도시에 비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했던 지역사회 농업인과 조합원, 독거노인들에게 큰 힘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