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끼기 의혹에서 원조공방으로…진흙탕으로 치닫는 대상 vs 샘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베끼기 의혹에서 원조공방으로…진흙탕으로 치닫는 대상 vs 샘표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5.08.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4년 대상 청정원이 '맛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콘셉트로 진행한 쿡조이 광고 영상 이미지컷.(사진=대상 제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샘표가 대상의 '베끼기 의혹' 선공으로 시작된 공방이 이제는 대상에서 '원조게임'으로 반격하며 결국 '진흙탕 싸움'으로 변질되는 양상이다.

대상은 10일 파스타소스 콘셉트는 대상이먼저 사용했으며 샘표가 뒤늦게 따라 했다면서 샘표식품에서 파스타소스 콘셉트를 도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은 ‘도를 넘었다'고 지적했다.

샘표식품은 지난 9일 대상이 최근 출시한 청정원 이탈리아 파스타 소스 4종이 샘표식품 폰타나의 브랜드 콘셉트인 ‘맛으로 떠나는 여행’과 폰타나 파스타소스 제품 콘셉트인 ‘맛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을 무단으로 도용했다고 주장하며 대상 측의 사과를 촉구하는 보도자료를 낸 바 있다.

이에 대상은 “상표로 등록조차 되어 있지 않는 일반적인 상용구에 대해 브랜드 도용을 언급하는 샘표 측의 주장은 어불성설”이라며 “1위 업체를 흠집내기 위한 노이즈마케팅에 불과해 안타깝다”고 공식입장을 냈다.

그럼에도 샘표 측의 과도한 억지와 관련 언론보도, 온라인 상 이슈 확산 양상으로 인해 동종업계 선두업체인 대상으로서 더 이상 관망하기에는 샘표 측의 행태가 도를 넘었다고 판단됐다고 지적했다.

이에 동종 업계로서 진흙탕 싸움을 피하고자 노력했으나 사실이 왜곡되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보고 있을 수만은 없어 전후 사정을 바로 잡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대상에 따르면 샘표 측이 주장하고 있는 제품 콘셉트와 카피는 이미 11년 전인 2004년 대상이 레토르트 제품 브랜드인 ‘쿡조이’ 광고에 대대적으로 활용했던 기획이다. 당시 대상은 ‘청정원 쿡조이의 맛으로 떠나는 세계 요리 여행’을 주제로 당대 최고의 광고모델이었던 최민식, 김정은을 기용해 지상파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다.

대상은 “샘표 측 무단 도용 주장이 타당성을 가지려면 충분한 해명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민감한 내용에 대해 휴일에 기습적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여론을 호도한 샘표식품의 의도가 충분히 의심스럽다”라고 반박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