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대학생 봉사단 '아우르미 파트너스' 발족
스크롤 이동 상태바
HUG, 대학생 봉사단 '아우르미 파트너스' 발족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9.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HUG(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2일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 대강당에서 대학생 봉사단 '아우르미 파트너스' 발대식을 가졌다. ⓒ HUG

HUG(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2일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 대강당에서 대학생 봉사단 '아우르미 파트너스' 발대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아우르미 파트너스는 부산 26개 대학교와 연합 봉사동아리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4팀 총 59명으로 구성됐다.

앞서 파트너스 선정을 위한 공모전은 서민 주거복지 향상·도시재생 활성화·지역사회 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 제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미혼모·부의 자녀를 대상으로 상호연대와 사회적응을 돕는 프로그램을 제안한 연합동아리 두리모아가 차지했다.

이 외에도 △부산지역 환경정화 캠페인 '즐거움과 기쁨을 자연에게'를 제안한 연합동아리 즐기자 △세대간의 소통, 동화되는 지역사회 프로그램을 제안한  동의대학교 동화마을봉사단 △재능 나눔 축구교실을 제안한  부경대학교 야누스 팀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4개 팀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와 HUG의 지원을 받아 올 연말까지 제안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행할 방침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가한 두리모아팀의 형소영 학생은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를 실행할 기회를 얻어 너무 감사하다"며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HUG는 △주거여건 개선사업 △새터민·다문화 가정 지원 △부산의 우수청소년을 후원하는 '아이리더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