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청소년 방과후 교육 '색동공부방'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청소년 방과후 교육 '색동공부방' 운영
  • 방글 기자
  • 승인 2015.10.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교육을 실시한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서울시 강서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학, 영어를 가르치는 방과후 교육 활동인 ‘색동 공부방’을 운영한다.

‘색동 공부방’은 아시아나가 지난 8월 강서구 민관협력 자원봉사 협약 이후 지역밀착 사회공헌과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강서구에서 추천 받은 지역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 첫 수업을 시작했다.

강사진은 아시아나 본사에 근무중인 직원 중 영어회화에 능통한 직원과 이공계열을 전공한 직원10명으로 구성됐으며 수업은 강서구 방화 3동 주민센터에서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영어와 수학 각 과목별로 1시간씩 운영된다.

이번 모집 학생들은 연말까지 ‘색동 공부방’ 활동을 하게 되며, 이후 내년 3월 신학기에는 새로운 학생을 모집 해 1년 간 모집 학생들이 기초 학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색동 공부방’에 강사로 참가하는 아시아나항공 직원 홍석화 씨는 “ 평소 재능기부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참여를 통해서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 며 “첫 수업을 하는데 학생들이 공부 관련 뿐만 아니라 틈틈이 항공사 업무에 대해서 질문을 하고 있어 향후 항공업계 진로를 꿈꾼다면 개인적으로도 의미 깊은 일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는 항공사에 꿈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색동나래교실’, ’승무원체험교실’ 등 다양한 교육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에서는 소외계층 쌀 지원, 주거환경 개선 사업, 저소득가정 초등학생 조식 지원 등 지역밀착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