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이달 초부터 2주동안 대대적으로 진행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전통시장 상인들은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66개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전통시장 영향조사'를 실시한 결과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참여한 곳은 20곳(12.0%)뿐이었다.
나머지 146곳(88.0%)은 참여하지 않았으며 절반이 넘는 56.6%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내용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행사에 참여한 20개 전통시장 중 80%가 20% 이내의 매출실적을 올렸다고 응답했고, 전체 응답자 중 50.6%는 향후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정례화 된다면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146개 시장은 미참여 이유에 대해 65.8%가 '행사를 인지하지 못했다'고 답했다.
향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개최시 주요 요청사항으로는 홍보비 등 지원확대 희망(41.0%) 전통시장 참여에 대한 충분한 홍보(28.3%) 대형유통업체에 치우친 홍보 자제(22.3%) 순으로 조사됐다.
이에 김경만 중기중앙회 산업지원본부장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대형 유통업체만의 행사가 되지 않도록 많은 전통시장이 참여할 수 있게 사전 홍보와 지원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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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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