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北 지령설'로 국정화 정국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與, '北 지령설'로 국정화 정국 돌파?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5.10.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현 "적화통일" 이어 총리도 "북한 지령설 진상파악 중"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오지혜 기자)

▲ 새누리당 최고위원회 ⓒ 뉴시스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 가운데 최근 '북한 지령설'이 등장했다.

<문화일보>는 지난 28일자 신문에서 "北, 친북단체에 '국정화 반대 총궐기투쟁' 지령문"이라는 제목으로 단독 기사를 1면에 보도했다.

이 신문은 "정통한 대북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이 최근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해 친북 단체에 반정부 총력 투쟁을 선동하는 지령문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여기에 이정현 새누리당 의원의 '적화통일' 발언이 이어졌다.

이 의원은 당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에 참석해 현행 검인정 교과서를 '좌파교과서'라고 부르며 적화통일에 대비한 교육 내용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현행 검인정 교과서 체제는) 북한체제로 통일이 될 것을 대비해 남한 아이들에게 미리 교육을 시키겠다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야당이 "국정교과서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적화통일 지지세력으로 몰아붙였다"고 강력 반발하면서 회의는 중단됐다. 논란이 거세지자 이 의원은 "오해를 유발한 것은 무조건 제 책임"이라며 "동료 의원과 상대 당 분들의 마음에 상처가 됐다면 정식으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의원의 유감표명에도 불구하고 '종북설'은 그 다음 날인 29일에도 이어졌다. 이번엔 새누리당 지도부가 나섰다.

서청원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북한이 대남공작기관을 통해서 국내 친북단체와 개인들에게 국정화반대 총궐기투쟁을 지시까지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사법당국의 적극적인 조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르 높였다.

원유철 원내대표은 '북한지령설'과 관련해 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의 책임을 따져물었다.

원 원내대표는 "종북 세력에게 반정부 투쟁선동 지령문을 보내는 등 남남갈등을 유발하려는 전형적인 통일전선전술"이라며 "북한의 남남갈등 전술에 가장 도움을 주는 것이 제1야당 새정치연합"이라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집권여당이 목소리를 높이면서 청와대도 역사교과서 종북관련설에 나서고 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석, <문화일보>의 '북한 지령설' 보도에 대해 "진상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어 "지령설이 확인되면 필요한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역시 "그들이 생각하기에는 현행 교과서가 유지되는게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 아닌가 싶다"고 힘을 실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