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교과서 논란]朴 강력 '재천명'에 與 수도권 '꽁무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정교과서 논란]朴 강력 '재천명'에 與 수도권 '꽁무니'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10.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여, "국정교과서 영원히 하자는 것 아니야"→"더욱 매진하겠다"
정병국, "국정교과서는 답이 아니다"→"야당, 반대를 위한 반대를 위해 선동"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 (왼쪽부터) 박근혜 대통령, 황우여 교육부장관 겸 사회부총리,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 ⓒ 뉴시스

정부의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방침에 반기를 들던 새누리당 수도권 지역구 의원들의 기세가 주춤하다.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국정교과서 강행 방침을 강력하게 '재천명'하자 꽁무니를 빼는 눈치다.

가장 먼저 꽁무니를 뺀 정치인은 황우여 교육부장관 겸 사회부총리(인천 연수구)다. 황 장관은 박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이 있었던 지난 27일 긴급브리핑을 열고 자신을 둘러싼 경질설에 대해 "무겁게 받아들이고 더욱 매진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황 장관은 지난 18일 KBS<일요진단>에서 "국정을 영원히 하자는 것은 아니다. 바람직한 것은 자유발행제라고 본다"고 말해 논란을 빚었다. 때문에,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수도권 여론이 악화되자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연수구 민심을 염두에 두고 한발 뺀 것이라는 비판이 나오기도 했다. 경질설도 돌았다.

'소장파'로 분류되는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경기 여주양평가평)도 기존 반대 입장과 다소 다른 견해를 밝혔다.

정 의원은 28일 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역사교과서를 바로잡는 건 당연하다. 야당은 지금 반대를 위한 반대를 위해 거리에서 국민을 선동하고 있다"며 "야당이 교과서를 바로 잡는데 동의하는지 묻고 싶다. 동의한다면 원칙과 방향을 정하고 바로잡는 과정은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일주일 전만 해도 정부의 국정교과서 추진 움직임에 반대 목소리를 분명히 했다.

그는 지난 20일 TBS<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 "왜곡되거나 편향된 역사교과서로 교육을 하는 건 잘못됐다.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국정교과서로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는 것은 답이 아니다"라고 내세운 바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