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기업 규제 지속적으로 완화하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무성, “기업 규제 지속적으로 완화하겠다”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5.11.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기업은 대한민국 성장 동력의 원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 뉴시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3일 중견기업의 성장 기반 조성을 위해 기업 규제를 지속적으로 완화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별위원회가 주최한 중견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외환위기 이후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사례가 많지 않다”며 “중견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규제를 지속적으로 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경제가 저성장 구도로 굳어지는 상황에서 중견기업의 성장과 글로벌화는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 엔진이 될 수 있다”며 “우리나라처럼 대기업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중견기업의 육성은 매우 중요한 데 이것은 양질의 일자리를 가장 많이 창출할 수 있는 기업군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견기업은 대한민국 성장 동력의 원천"이라며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이며 건강한 경제 생태계를 이루는 큰 축을 담당한다는 의미와 동시에 독일의 히든챔피언 같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도 "아직도 중견기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가 많다"며 "한 술에 배부를 수 없듯이 성장걸림돌을 차례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금년 중 중견기업법을 개정해 예산확대는 물론 성장걸림돌이 해소될 수 있도록 중견기업법에 특례조항을 신설해 R&D(연구개발), 전문인력, 해외마케팅 등 핵심 정책수단을 중견기업에도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중견기업을 무조건 대기업으로 간주하는 대기업 용어 사용과 관련 법령도 정비할 계획"이라며 "중견기업 지원 강화 필요성이 있는 법령도 지속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