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 정상, 프랑스 테러에 ´공동 대응´ 약속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세계 각국 정상, 프랑스 테러에 ´공동 대응´ 약속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11.1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프랑스 파리에서 발생한 연쇄 테러에 대해 미국과 영국, 유엔 등 세계 각국이 프랑스 정부에 적극 협력하고 공동 대응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프랑스 파리에서 13일 밤(현지시간) 축구경기장, 레스토랑, 콘서트홀 등 7군데서 동시다발로 발생한 테러로 약 15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사건 발생 직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무고한 시민을 위협하는 무도한 시도로서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며 "미국은 테러리스트를 심판하는데 프랑스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과 독일 정부 역시 프랑스 정부를 돕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파리에서 일어난 사건들에 충격을 받았다"며 도울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심대한 충격을 받았다. 이 순간 테러로 보이는 이번 공격으로 희생된 이들과 마음을 함께하고 그 유족과 모든 파리인들과 함께 한다"고 강조했다.

유엔과 나토 등 조약기구들도 프랑스와 연대를 약속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성명을 통해 "극악무도한 테러 공격"이라며 "프랑스 정부, 국민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옌스 슈톨렌베르크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사무총장은 "끔찍한 파리 테러에 큰 충격을 받았다"며 "우리는 테러와이 싸움에 강력하게 연대할 것이다. 테러는 민주주의를 결코 이기지 못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