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과 함께한 1년' 한화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클래식과 함께한 1년' 한화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 방글 기자
  • 승인 2015.11.1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1년간 준비한 정기연주회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한화

한화그룹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한화 청소년오케스트라’가 지난 14일 천안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2014년부터 시작한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는 청주와 천안 지역의 청소년들이 정통 클래식 악기를 접할 수 있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여 간 클래식 악기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클래식악기를 가르치고 연주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앙상블 교육과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함께 완성해 가는 음악'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공동체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2015년 현재, 60여명의 청소년들이 단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꿈’ 을 주제로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의 꿈, 호두까기 인형 클라라의 꿈 그리고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꿈을 영상 인터뷰로 다양한 레퍼토리로 공연했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에 참가한 비올라 파트 김민지 학생은 “처음 이곳에 왔을 때는 비올라라는 악기 이름도 몰랐는데, 비올라 연주가 너무 재미있어 특기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오는 17일 청주 한국교원대학교 교원문화원 대강당에서 다시 한번 진행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