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렛츠런재단, '금난새의 Happy Classic' 순회공연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마사회 렛츠런재단, '금난새의 Happy Classic' 순회공연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10.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금난새의 Happy Classic' 순회공연 일정표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 오는 11일부터 '금난새의 Happy Classic' 순회공연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렛츠런재단의 문화융성 사업 중 하나인 '렛츠런 문화햇살 오케스트라' 연주회다.

이번 순회공연은 렛츠런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마사회의 후원으로 이뤄지며 서울, 경기, 부산 총 6개 지역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금난새 감독의 해설과 지휘로 진행되는 이번 연주회는 어렵게 느껴지는 클래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연에는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비발디의 사계중 '여름' f단조, 국민 음악을 위해 생애를 바친 북구의 쇼팽이라 불리는 그리그 모음곡 '홀베르그의 시대에서', 국민 오페라를 수립한 베버의 '클라리넷 콘체르티노' 등이 연주된다.

현명관 렛츠런재단 이사장은 "문화햇살 오케스트라 순회공연을 통해 한국마사회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만들었다"며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는 등 다채롭고 지속적인 연주회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렛츠런재단은 한국마사회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사회 전반의 활력 제고와 국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 하고자 2014년 3월에 설립된 사회공헌재단으로 △일자리창출 △인재양성 △취약계층 복지증진 △문화융성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