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녹색 도시 조성 위해 KCC 손잡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기도, 녹색 도시 조성 위해 KCC 손잡아
  • 방글 기자
  • 승인 2015.12.0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경기도-국토부와 그린리모델링 협약 체결…경기지역에 창호·보온단열재 등 공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KCC가 8일 서울 중구 서울역 한국시설안전공단 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경기도와의 그린리모델링 협약식(MOU)에 참석해 경기도의 노후건축물 개선사업 등 경기도 녹색 도시 조성에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국토부의 그린리모델링 사업 활성화를 통해 경기도민들의 에너지 비용 절감과 주거환경 개선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KCC는 경기도의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창호, 보온단열재 등 친환경 건축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경기도 도민의 편의제공을 위해 1:1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KCC는 자사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의 홈페이지와 콜센터는 물론 전국 주요 도시의 전시판매장에서 패키지 창호 교체를 원하는 고객에게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KCC의 친환경 고효율 건축자재들을 홈씨씨인테리어 전시판매장 등 체계적인 영업망을 통해 경기도의 낙후된 공공시설물과 주거지역에 공급함으로써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고, 경기도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정부의 저금리 이자지원을 통해 국민들이 기존의 오래된 건축물의 창호, 유리, 보온재 등을 교체하고 생활공간을 쾌적하게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이 제도를 이용할 경우 에너지 절감율과 창호 등급에 따라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해 초기 공사비 부담 없이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