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CES 2016 참가…커넥티드 카 기술 선보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BMW그룹, CES 2016 참가…커넥티드 카 기술 선보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1.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BMW i 비전 퓨처 인터랙션' 콘셉트카 ⓒ BMW 코리아

BMW 그룹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6'에 참가,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부문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기술들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특히 네트워크 콘트롤과 운전자 인터페이스의 미래를 보여주는 'BMW i 비전 퓨처 인터랙션((Vision Future Interaction)' 콘셉트카와 새로운 동작 제어 기술인 '에어 터치(Ait Touch)'를 선보였다.

'BMW i 비전 퓨처 인터랙션((Vision Future Interaction)'은 고해상도 차량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상황에 따라 동작을 통한 기능 제어, 터치 표면과 음성 인식이 가능하며, 3D 디스플레이와 21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손의 움직임과 깊이를 함께 탐지해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고 디스플레이를 작동시키는 '에어 터치(Air Touch)' 기능이 눈길을 끌었다.

에어 터치는 스티어링휠 왼쪽과 조수석 도어에 위치한 버튼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계기판 부분에 내장된 센서가 손 동작을 감지해 중앙 콘솔과 내부 미러 사이에서의 동작을 녹화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 또는 동승자가 엔터테인먼트, 내비게이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들을 실행하고 조작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지난 CES 2015 때 등장한 후 BMW 뉴 7시리즈에 실제로 적용된 '제스처 컨트롤(Gesture Control)'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새로운 동작 제어 기술이다.

이와 함께 오픈 모빌리티 클라우드(Open Mobility Cloud)를 활용한 새로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기술, BMW 모토라드의 혁신적인 커넥티드라이드(ConnectedRide) 기술, 카메라를 활용한 최첨단 리어뷰 기술과 미래 이동성을 위한 충전 솔루션, 제스처 콘트롤과 터치 커맨드 등 다양한 첨단 기술들을 소개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